최선의 투자를 해내는 매물임장의 모든 것_나알이
(1) 새롭게 알게 된거나 리마인드 된 것
대출규제 : 확인할게 한 개 더 생겼을 뿐.
>세낀매물: 6개월 이상 만기 / 입주물: 주인전세 가능한 / 전세대기자 파악/ 현금세입자는 계약파기 많이 하므로 안전장치 (높은 가계약금)
각자의 사연이 있고 어려운 상황이 있다. 나는 그걸 극복한 극복사례가 될거야! 라는 마음으로 임하자.
실전 투자로 이어지는 앞마당 관리와 임보 결론 작성법_김인턴
(2) 느낀점
사실 마지막주가 너무 두려웠다. 나, 임보쓰는 법을 모르는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실전반 처음시작할 때 부터 있었다. 어찌어찌 어설프지만 사임도 제출했고, 단지분석도 했지만. 결론은 진짜 나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데… 아무리 선배님들과 튜터님께 설명을 들어도 막상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 막연했던 마음이 컸다. 근데 내가 뭘 모르지는지도 몰라서 더이상 유의미가 질문도 할 수가 없었던 실력… 아 막막했다.
초등학생이 대학교 과제 리포트를 만들어 내려니,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 하는지 알길이 없었서 생겼던, 모든 두려움이 4강에서 해소가 되었다.
한 주 매물임장을 다녀고 중간에 나알이튜터님의 매물임장 수업을 들으면서 바로 지난주의 나의 모습이 복기가 되었고, 어렵다고 생각했던 것에 대한 답을 속 시원하게 얻어 갈 수 있었다. 그리고 실전에서 쌓으신 노하우와 팁, 그리고 솔루션까지 정말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당장 다음주부터 써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났습니다.
솔직히 지난주에 매임을 하면서, 아니 투자 할 단지도 아닌데 왜 이렇게까지 봐야 하나 마음속에 적지 않은 저항이 있었는데, 튜터님 강의를 듣고 납득해버렸습니다. 매물을 많이 볼수록 선호도를 계속 검증할 수 있다는 것이니깐, 그 검증을 많이 하면 할수록 선호도가 더 선명해 진다라는 말이 납득이 갔습니다. 사실 가장 힘들었던 것이 왜 이걸 하고있는지 모르는 나의 마음이었는데, 그 부분이 해소가 되었던게 나알이 튜터님 강의에서 얻어간 최고의 배움이었습니다. 정말 멋진 선배님. 그 마인드와 열정도 많이 배웠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해서 성공사례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선배님의 길을 따라 가겠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들로 좀 더 꼼꼼하고 실효성이 있는 매물임장을 이번주부터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인턴튜터님의 6년간의 노하우가 녹아 들어있는, 튜터님 말씀대로 엑기스만 뽑아서 강의에 녹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하얀 도화지에 어떤 종류의 펜으로 어디서 부터 그림을 그려나가야 할지 하나부터 열까지 다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냥 통째로 알려주신 방법대로 똑같이 따라 그리려고요.
앞마당 관리는 무엇이며 왜 평소에 해야 하며, 그리고 그건 어떻게 하는건지, Why부터 How까지 강의에 진심담아 녹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앞마당이 5개 이하라…다행이었습니다. ㅎㅎㅎ)
앞마당을 관리하고, 시세트래킹을 하고, 전수 조사를하고, 좋은 단지를 뽑아내고, 투자 후보를뽑아내는것이 모두 힘든 과정이지만 우리는 집 한채만 사고 끝낼것이 아닌, 투자자이기에 앞으로 내가 투자를 할 수있을때 이것들이 정리가 안되어있으면 더 힘든 순간들이 온다는 말이 와 닿았습니다. 기껏 힘들에 발품팔고 손품팔아놓은 앞마당에 있는 내 발자국이아깝지 않도록 알려주신대로 다 따라해서 실제 투자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결론파트는 저한테 정말 어려운 것입니다. 근데 진짜 어려운 부분을 빨리 만나서 차라리 다행인 것 같습니다. 이 어려움도 결국 계속 해나가보면 익숙함이 되어 있을거고, 지금 보다는 그 벽이 많이 낮아 있을 것 이기에, 6년간의 노하우를 어렵더라도 잘 레버리지 해 나가겠습니다.
투자를 그렇게 열심히 모든 시간과 열정을 바쳐서 했는데, 23년도 힘든 시장이 찾아왔을때, 아내가 임신을 했을때, 하 ….와…그 마음이 어떠셨을까요. 저도 개인적으로 제가 임신했을 때 저희 남편 건강문제와 그로 인해 찾아오는 금전적인 문제들, 그외 힘든 마음들이 찾아와 같이 몸도 마음도 피폐해지고 돈도 많이 잃고 해서 그 때 태어난 아이에게도 너무 미안하고 고통스러웠던 시간들을 보낸 적이 있어서, 튜터님 지금은 담담하게 말씀하시지만 그때의 심정들을 생각하니 제가 눈물이 나더라고요. 그 시간을 정말 잘 버텨주고 이겨내 주신 튜터님의 그 심정과 마음 너무 공감하고, 그럼에도 이렇게 다시 좋은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시니 덩달아 저도 희망을 느낍니다.
튜터님의 기버로서의 활동들, 한방울도 남기 없이 다 짜서 내어주신 주옥같은 수업,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응원드리고싶습니다. 직접 봰 적은 없지만 맨날 좋은 칼럼으로만 만나다가 이렇게 수업을 통해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3) 적용할 점 (너무 많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