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결혼한 30대중반 신혼부부입니다! 결혼하고 돈을 합치니 목돈이 생겨서 이 돈을 어떻게 이용해야할까 고민하다 월부까지 오게되었는데요! 부동산공부한지는 이제 1-2개월정도밖에 안된 부린이입니다.
현재 저희가 보유한 금액은 2.9억입니다 (탈탈 끌어모았을때 금액이예요!)
대전에 원룸월세로 살고있고, 9월엔 남편이 다른 지역으로 발령날 예정입니다. (건설사현장직이라 1~4년에 한번씩 지역을 이동해야해요!) 현재 남편 외벌이고, 세후500입니다. (발령이 나면 저도 다방면으로 일을 구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처음엔 갭투자를 생각하고 2.5~3.5억기준으로 시세조사를 진행, 단지임장까지 마치고 월요일에 은평구와 성북구쪽에 매물임장을 앞두고있습니다! (생각보다 갭금액이 있어서 부대비용까지 계산하면 가지고있는 돈을 다 넣어야할것 같아요)
근데 막상 매물임장을 앞두고있으니 무서워서요 🥲 너나위님의 저평가아파트찾는법 강의, 자모님의 소액투자스터디도 들어서 지금 투자하기에 좋은시기이고, 제가 보고있는 매물들도 전고점에비해 10~20% 저렴해서 좋은 가격대인것도 알겠는데 😭😭
전세대출규제도 심해지는것 같고, 투자했다가 전세입자가 안들어오면 어떡하지. 전세규제가 들어가면 반전세로 가는 흐름인것 같은데 역전세가 많이나면 어떡하지 등등
쫄보 두명이서 걱정이 태산입니다 😱
(아파트는 응암역쪽과 길음역쪽을 보고있습니다.)
이대로 눈 딱감고 서울 갭투자를 진행해야할지 vs
아니면 9월에 남편 발령이나면 그 지역에서 다시 매물을 알아보고 실거주를 해야할지 vs 수도권 실거주로 몸테크를 할지!
고민이됩니다. 🥺
부린이에게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유쾌한행복님^^ 30대 중반이신데도 3억에 달하는 종잣돈이라니 정말 열심히 살아오신 것 같습니다. 이 종잣돈으로 어떤 선택을 하는 게 좋을지에 대해 고민 중이시군요. 행복님의 질문에 답하기 전에 2가지 부분이 우려스러운데요, 첫번째는 남편분의 근무지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수도권 실거주로 몸테크를 하는 선택을 했다가 먼 지방으로 발령났을 시 서로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서울에 몸테크하기보다는 서울에 매전차만큼의 투자금을 들여 세입자를 들이고, 발령이 나는 곳에 전월세를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는 부동산 공부 기간이 1-2개월로 짧은 상황이라 비교군도 몇 안되는데 3억에 달하는 큰 돈을 투자하기엔 제대로 된 판단을 내리기 어려우시지 않을까 하는 우려입니다. 큰 돈인 만큼 좀 더 비교군을 늘려가고, 고민해보시면서 방향성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젊은 나이에 3억에 달하는 종잣돈을 모아오신 것만 봐도 행복님 부부가 얼마나 대단하신 분들인지 짐작이 됩니다. 행복님 부부의 성공 투자 응원드립니다^^
유쾌한행복님 안녕하세요! 목돈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현재 대전에 거주중이신 것 같은데, 서울에 실거주를 하게 되실경우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6개월 이내에 전입신고까지 완료 해야합니다. 남편분이 발령이 났을 때도 서울로 전입신고가 가능한지를 우선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발령지가 어느지역이냐에 따라 발령지 실거주 vs 서울 투자가 결정 날 것 같은데 발령지가 수도권이 아닌 지방 중소도시라면 서울 투자를 하는 방향이 자산 가치 측면에서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1년에 모을 수 있는 돈, 두분의 가치관 등에 따라서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상황에 맞춰 방향성을 정할 수 있는 투자코칭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유쾌한행복님 ^^ 결혼 이후에 목돈 활용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군요 ! 3억가까이 큰돈을 두분이서 모으신건 정말 잘하신것같습니다 ^^ 생각해보신 부분 중에서 서울 실거주는 남편분과 주말부부로 생활하겠다라는 의미이신건지, 남편분이 서울로 발령이 나시는건지는 잘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3억 정도라면 서울에 투자를하고, 남편분 발령지에 따라 전월세로 다니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주분리를 통해 큰 돈은 좋은 자산에 넣어두고, 내 실거주가치는 남편분이 발령상황에 따라 찾아가는것도 괜찮아보이는데요 ! 이러한 공부는 지금 특강을 잘들으셨고, 공부하시면서 차근차근 방향성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돈이니만큼 투자코칭을 받고 투자/내집마련의 가이드를 코치님과 의논하고 방향성을 잡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부동산 투자가 처음이시지만 이렇게 용기내시는거 너무너무 멋집니다 ^^ 월부에서 배우는 방식은 망하지 않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내가 공부한만큼 해내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신혼생활과 투자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