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투자를 하려고 마음을 먹고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를 하고 난 후의 내 미래 모습에 집중하라. 그러면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다. 라는 권유디 강사님의 강의 처음에 했던 말이 생각난다. 월부환경에서 독서하고 강의 듣고 임장다니며 꼭 투자를 해야한다. 투자라는 목표 아래서 모든게 이루어져야 할거 같다.
1. ‘D지역에 아파트 2채하면 순자산 10억이에요.’ 라는 말에 D지역에 푹 빠지게 되었다. D지역에 몇 번 가본적이 있어 좀 더 친숙하게 다가왔으며 생활권별로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다.
2. 학군을 바라보는 관점도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다른 구의 외부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 학군지인가? 이 질문에 해당하지 않는 학군은 일산의 경우를 생각하며 중요도에 대해서 다시 봐야 한다. (물론 교통이 좋다면 상관 없다. 학군보다는 교통이니까!)
3. 평균회귀-심리-공급물량-전세가의 관계에 대해서 새롭게 이해할 수 있었다. 처음 월부 강의를 들을때 항상 수학처럼 딱 떨어지지 않는다고 답답해 했었는데 역시 투자는 공식이 있는 건 아니었다. 다각도에서 다양하게 생각하고 결정 낼 수 있어야 할 거 같다.(알면 알수록 어렵다….)
4. 김하자님처럼 투자 타이밍 기다리고 재기 보다는 할 수 있을 때 해야한다!
5. 매물 임장을 아직 하지 못했지만 강사님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좀 더 수월하게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거 같다.
뜨거운 8월 한 달 서투기를 통해 수도권으로의 임장 허들을 넘었고, 단지분석을 좀 더 내 생각을 적어가며 보완했고, 강의를 2번 들을 수 있는 여유가 있을 때는 2번씩 들었다.! 다만 더운 날씨로 달리기에 좀 소홀해지고 독서량이 줄었지만, 9월 열중을 통해 다시 독서에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댓글
나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