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모애옹입니다 😼
제가 24년에 가장 잘한 일이 12월에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했던 것인데요
일 년이 채 안되어 다시 수강신청을 하였고 운이 좋게도 오프라인 강의에 초대받을 수 있었습니다.
재수강이지만 너바나님 말씀을 한 글자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더 집중해서 들었던 것 같습니다.
첫 열기 수강을 시작으로 실준, 열중, 서투기 그리고 실전반까지 매달 꾸준히 강의를 들으며
투자 노하우와 실전 스킬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직장인 투자자로서의 경험치를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투자코칭을 통해 방향을 설정하고 0호기 매도 후 6월에는 첫 투자를 해낼 수 있었습니다.
열기와 독서를 통해 자본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배웠고 그것이 저를 투자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투자를 한 후에 불안한 감정이 조금씩 생겼습니다. 6/27 대출 규제가 터지고 나서 뉴스, 유튜브 등에서는
‘이제 집 값이 떨어질 것이다’ ‘전세의 시대가 끝났다’ 등 부정적인 이야기가 계속해서 흘러나왔습니다.
투자 과정 중에서 왜 매수가 가장 쉽다고 말하는 지 알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너바나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월부에서 매수를 실패한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돈을 못 번 이유는 잘 사놓고 버티질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제가 투자한 물건이 가치 있는 물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불안해 하지 않고 환경 안에서 잘 버텨보려고 합니다.
부자를 시기/질투할 것이 아니라 부자와의 차이점을 빠르게 줄이기 위해 행동해야 한다
강의를 유튜브 보듯이 보고 행동하지 않으면 바뀌는 게 없다 고3 때처럼 해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너바나님은 10년 넘게 주 7일을 일한다고 하셨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자산을 쌓게 된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자들이 하는 것을 나도 하고 있나?’
이번 강의에서는 이전보다 행동해야 된다는 말씀을 많이하셨는데요
지금이 정말 움직여야할 때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너무 많은 일들이 겹쳐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모든 걸 다 해내려는 마음을 버릴 필요가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회오리 바람(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에 갇히지 않는 것이 저에게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눈 앞의 문제보다 목표에 집중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흐릿해졌던 제 마음에 볼드체를 다시 적용했습니다.
너바나님이 성공을 위해 남들과는 다르게 행동하셨던 그 노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의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매일 조금씩 준비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될 때까지 버티기!
긴 시간 강의하느라 고생하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강의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현장 매니저님들께도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