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0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얼굴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 : 부자의 언어
저자 및 출판사 : 존 소포릭 지음 / 윌북
읽은 날짜 : 25.09.07~0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인생수업 #부자마인드 #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특별한 재능이 없고 평범한 소득을 벌었던 사람이 평행 부를 추구하는 삶을 산 끝에 성공적인 부동산 사업가가 되었다. 이런 부동산 사업가는 아들에게 부자와 부란 무엇인지 교훈을 담은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2. 본 것과 깨달은 것
(P.29) 나는 행동을 바꾸었다. 술과 유흥을 끊었고, 혼자 명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고, 매일 운동을 했다. 엄격하게 식단을 관리했고,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여두었다. 전화기에 불이 나도록 환자들이 예약하는 광경을 생생하게 이미지화했다. 내뱉은 말은 꼭 지켰다. 운전하는 동안 오디오북으로 자기계발서를 들었고, 하루의 계획을 세웠고, 일하는 시간을 늘렸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는 내 몸과 마음이 재충전했다.
→ 퓨쳐셀프에서 5년 혹은 10년후 미래의 나의 모습이 현재의 나의 모습인 것처럼 행동하는것과 같은 것처럼 보인다. 미래의 나는 부자이기 때문에 현재의 나도 부자라는 마음으로 부자의 행동을 하면서 미래의 나를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은 꼭 필요하다.
(P.41) 매일의 단조로운 노동을 사랑하려면, 말로 다 할 수 없는 괴로움이 따라오기도 한다. 성공은 때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을 근간으로 한다. 일은 친구이지, 애인이 아니다. 그것도 수수하고 오래 사귄 친구.
→ 결국 끊임없는 지루함과 힘겨운 행동의 반복이 성공을 부르는 것 같다.
(P.54) 희생은 더 나은 명분을 위해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이다. 부에는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고, 특별한 희생과 평범한 노동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 나는 부를 얻기 위한 희생을 충분히 하고 있는가? 부자가 되는 과정을 행동으로 하고 있는가? 반은 하고 반은 아닌것 같다는게 요즘의 생각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수치화한 목표를 달성하기 휘한 행동을 시간에 맞춰서 써야한다.
(P.61) “가장 원하는 결과에 집중해야 한다. 마음속으로 욕망을 경험하면, 그게 네가 하는 일에 강점으로 작용할 거야. 거기에서 네가 지닌 힘을 발견할 수 있을 거다. 내면의 지혜가 속삭이는 소리를 들으려 잠시 멈춘다면, 그것이 길을 열어줄거야.”
→ 내가 원하느 결과는 무엇인가? 부자가 되는게 맞는가? 부자가 되어서 행복을 누리고 싶다면 그 목표인 부자가 되기 위한 결과를 목표로 행동을 해야한다.
(P.85) 어떤 결과를 상상하고 간절히 원할 때, 무형의 힘들이 우리에게 협력한다. 최선을 다하고 내면 깊이 믿으면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하여 기회들이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 내가 원하는 결과를 위해 행동하고 그 결과를 끊임없이 상상하면서 어떻게 하면 이룰수 있을지 생각한다면 결국 그생각은 현실로 다가올 것 같다.
(P.97) “부를 일구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하렴. 내 말은 정확히 돈의 ‘양’을 뜻하는 거다. 그리고 언제까지 해낼지 정해. 그걸 받을 만한 자격을 갖추도록 성장하는 거야. ”
→ 부에 대한 목표를 수치화해서 그 수치화한 돈의 양을 단계적으로 목표를 정하고 이루도록 하자. 마치 비전보드에 적은 것처럼.
(P.119) “원하는 것을 알면, 적은 노력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 그러면 분명한 목적에 꾸준히 시간을 들이게 되니까. 우리는 그저 큰 일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꾸준히 행하면 돼. 실행 계획은 우리가 오래도록 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지.”
→ 꾸준함을 가진 사람이 그 목적까지 다가갈 수 있고 작은 노력 조각들이 퍼즐처럼 모여서 큰 그림이 되는 것처럼 꾸준함이 좋다.
(P.185) “모두가 바쁘게 일해. 하지만 최고의 사람들은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 만이 아니라,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쓴단다. 최선의 노력은 시간을 양적, 질적으로 다 쓰는 거야.”
→ 무작정 시간을 쓰기 보다는 효율적으로, 그리고 끊임없이 시간을 투입해서 쓰는것이다.
(P.195) “잠재력은 한 가지 요소다. 그것을 가지고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또 하나의 전적인 요소다.” 명확한 목표만 있다고 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하루하루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 매일같이 우리가 하는 것이 잠재력을 이끌고 내가 잡은 명확한 목표로 이끌어준다는 것일까?
(P.260) 본질주의는 단일한 곳에 초점을 맞추고 그 하나의 목적에 시간을 꾸준히 계속해서 쏟아붓는 것이다. 일상의 손아귀로부터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매일은 가치 있는 대의로 향하는 진보적인 나날이 될 수 있다.
→ 내가 정한 목표에 맞는 초점을 맞추고 그 하나의 목적을 향해서 시간을 쏟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잘못된 방향 설정으로 방향격차가 일어나면 그만큼 시간은 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P.327) 성공에는 여러 측면이 있다. 물질적인 부는 한 가지 요소일 뿐이다. 하지만 성공에는 건강과 에너지, 삶에 대한 열정, 충만한 관계, 창조적인 자유, 감정적 심리적 안정, 행복감, 마음의 평화도 포함된다.
→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곧 행복하고 싶어서 하는 것. 성공은 꼭 부자가 되는것은 아니다. 다만 부자가 되면 행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성공을 위한 요소들을 채워가야겠다.
(P.343) 부는 최소한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다. 돈을 모으는 데는 희생이 요구된다. 더 영리하게, 더 힘들게, 더 오래 일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 사실은 부가 왜 그토록 희귀한 것인지를 설명해준다.
→ 부자는 쉽게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환의 노력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음을 알고 부자가 되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하자.
3. 적용할 점
1) 부자가 되기 위해 한가지 초점이 맞춰졌다면 그에 걸맞는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자.
- 희생은 따른다는 것을 알고 부자가 되는 순간까지 꾸준히 행동하고 버텨보도록 하자.
2) 내가 생각하는 성공은 무엇일까? 정확한 초점을 맞추는 단계에서부터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자.
- 행복을 위해서는 부자가되는게 첫 번째 과제라고 믿었는데 그게 맞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나의 행복의 구성요소는 무엇인지 고민해보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의추월차선, 불변의법칙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