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4년차 아파트를 보고 있는데,
다용도실에 결로가 있어서요ㅠ
탄성코트 처리는 몇십이면 될텐데
이런 신축에 결로라면,
혹시 이게 건물 하자가 아닐까 염려가 되어서요,
월부 경험자 선배분들읔 어떻게 생각하실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벤자민님~ 현재 거주하시는 아파트에 결로가 발견되셨군요..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벤자민님께서 걱정하신 것처럼 단순 결로일지, 시공하자일지를 구분하는게 중요할 것 같은데요. 저는 먼저 관리사무실에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알아볼 것 같습니다. 같은 동과 라인에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이것은 하자일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에는 관리사무실을 통해 하자보수를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자민님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벤자민님 안녕하세요 . 신축단지의 결로 문제에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다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우선 4년차의 신축이라고 했을때, 단기간 1,2년차에 눈에 보이는 하자가 일부 보였다고 한다면 4년차 이상부턴 보이지 않았던 하자가 보일수도 있습니다. 먼저 하자담보에 대한 보증기간이 항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앞서 댓글 달아주신 내용과 같이 비슷한 유형의 하자가 공통되게 일어나고 있는지를 파악 하신 뒤 공통된 하자라고 한다면 일괄하여 하자에 대한 보수를 시공사에 요청 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대로 사이드에 위치한 점에 의해서 외벽으로 인한 일부 결로라고 했을땐, 말씀주신 것처럼 탄성코트 처리만으로도 큰 문제가 발생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벤자민님! 4년차 신축 매수를 고민 중이시군요~~! 앞에서 좋은 답변들을 주셔서 충분히 이해 되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 신축의 경우에는 콘크리트 마르는 기간 때문에 결로가 발생 하기도 하는데요~ 마르는 기간이 3년~5년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 기간에는 내부 습도가 높아져서 결로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신축들은 샷시의 기능이 좋기 때문에 환기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 결로 발생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주신것 처럼 관리사무소 통해 확인 해보시고 비슷한 사례가 많다면 하자보수 신청을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기간이 안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결로에 따른 매매가격 조정을 요청 해 보시고, 탄성코트로 보수 해보시면 어떨까 의견 드려봅니다 벤자민님의 좋은 투자를 응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