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잃지 말자
-매매가가 전세가 이하로 빠지지 않는다
-너바나님도 한 부동산을 구입할때 100개의 매물을 보고 결정하신다는 말씀.
-진짜 위기는 현재가 위기인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
-나는 과연 노후준비가 되어있을까?
-시간가계부
기본적인 부동산 지식도 없이 무턱대고 2021년 아파트를 매입했었다.
하지만 대출금리 상승, 부동산 시장이 저조해지며 역전세가 되었고, 너무 힘든 나날을 보내었다.
잃지 말자는 말, 플러스 나에게는 견딜수있을만큼만 투자하자 라는 마인드를 가지게 됨.
전혀 노후에대해 생각해본적이없다. 퇴직후에도 계속 관련직장에서 일해야지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다.
현실이 바쁘니깐, 지금 과업에 충실하면 나중엔 걱정없겠지 하는 큰 착각에 빠져있었다.
2강 들으며 노후 준비에 필요한 자금을 계산하면서 미래없이 달리고 있었구나 생각이 들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나는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주변에서 좋다고 이야기하는것만 믿고 투자하려는 태도를 고쳐서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에도 눈을 키워가도록 해야겠다고 생각
인생을 바꾸는 단계 인상적임. 이를 내 인생에 적용시켜보고싶음
생각이 바뀌어도 실행, 행동으로 옮기는것이 제일 어려운거같다. 최근 아파트 헬스장을 등록하여 다니고 있지만 매번 퇴근하고 집으로 들어와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나가야 되는데 저 현관문을 나서는게 왜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겠다.
하루의 패턴화 되도록 부동산 공부도 하루에 10분이라도 앉아서 강의 후기를 적고, 비전보드를 되새기며 인생을 바꾸고 싶음.
동생이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큰꿈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 중이다.
아무것도 안하는 내가 오죽 답답해 보이면, 책을 선물해주겠으니 한번 읽어봐라 말한다.
하지만 퇴근후에는 아무것도 하기 싫어진다. 이렇게 무력한 회사에 노예처럼 계속 살아야 하나 최근에 문득 생각이 들어
강의라도 들어야겠다. 마음으로 월부 강의를 신청하였다.
진짜 위기는 현재가 위기인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이라는 말이
나에게 뼈때리는 말이었다. 지금 내집마련 보다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만하고, 임장도 뭐도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내 자신이 한심하였다. 한달동안 월부 강의 들으며 바뀐나자신을 보여주겠다.
시간가계부 작성
지금까지 출근 일 퇴근 집에서 티비 유투브 이런 패턴으로 살았다.
과연 나는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있는가.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는 활동에 금같은 시간을 허비한거같아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부터 시간가계부를 작성하며 중요하고 긴급한 일부터 처리하는 삶을 살아야 겠음.
댓글
콜드브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