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 88기 88조_별을향해쏴라)4강 후기_내가 ceo라는 마음으로

25.09.30

[초보자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별을향해쏴라입니다

어느새 열기가 끝나가는 시기입니다

처음하는 이 정규강의가 따라가기 버겁다는 생각을 했는데 벌써 종강을 앞두고 있다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티다니 저 자신 대견합니다. 이렇게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온라인 수강생만을 위한 공부방을 마련해주신 튜터님들과 88조 동기분들 감사합니다. 

이번 4주차 강의는 임장을 하기 전 지금까지의 수업을 다지며 전임과 매임의 초석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4주차 강의를 듣기 전 어설픈 분임을 하면서 이렇게 하는 게 맞나 확신을 가지지 못했는데 4강을 듣고 나서는 어설펐지만 방향이 완전 틀리지 않았구나 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습니다

 

-타이밍과 가치 유무 그리고 계절

좋은 타이밍이란 시간적 의미가 아닌 가격적 타이밍

좋은 타이밍을 위해선 계절을 잘 타고 가치 유무에 따라 상이하다

계절도 단지마다 지역마다 다르다

 

-투자를 위해선 임장과 임보는 필수재

전임할 때의 팁(매수자, 매도자 상황에 따른)-사전에 시세와 상황을 인지

부사님은 나의 파트너이지만 전적으로 믿어선 안되고 내가 CEO라는 입장으로 직접 문제 해결할 것.

투자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 거래이므로 예의를 갖출 것.

 

-투자 공부를 하는 방법은 독감임투인

멘토와 동료의 중요성

 

적용하고 싶은 점은 저는 이 기회로 투자도 하며 제 성향을 바꾸고자 합니다. 

워낙 소심하고 어렵고 낯선 걸 회피하는 편이며 타인과 말하는 게 정말 어려운데, 멘토이니까 전임이건 매임이건 쉽게 했으리라 생각했던 자모님도 부사님과의 통화를 무척 어려워하셨다는 게 정말 의외였고 그렇게 겁나고 두려운 부사님과의 통화를 이겨내고자 스크랩트도 짜고 때로는 싸우기까지 하며(마상은 입으셨지만) 이 자리까지 오신 걸 보니 누구에게나 초보 시절은 있었고 투자자를 향해 가는 단계 중 하나일 뿐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강의에서 멘토의 중요성을 많이 얘기하셨기에 저도 저만의 멘토가 있는데(비밀입니다 헷..) 동료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근데 4주 차 강의를 들으면서는 '아, 동료가 있으면 좋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멘토는 제가 따라가야할 길이라면 동료는 그 길을 같이 갈 동반자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길었다면 긴 한 달 열기를 수강하면서 느낀 건 1~4주차까지 초보자들을 위해 가능한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를 밟아나가는(그 마저도 제겐 버겁..ㅠ) 커리큘럼 같았습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속담이 있듯 꾸준히 월부의 투자 방식을 얘기합니다. 

가치있는 아파트를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그것을 판단하는 기준을 만들어주고 그 기준대로 하기 위한 단계를 밟아가는 강의였습니다. 

자모 멘토님이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이제 시작이라고요 

네, 열기 수강은 끝나가지만 또 다른 시작을 위해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한달동안 고생하신 너바나 멘토님, 주우이 멘토님, 자모 멘토님 수고하셨습니다. 88기 88조 조원분들과 제이리 튜터님, 샤샤 튜터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월부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움s
25. 09. 30. 23:24

별님 진짜 고생하셨어요!!! 첫 수강 멋지게 해내신 것 축하드려요!! 좋은 동료들 만들어가시고 꼭 투자도 성공하시고 원하는 결과 만나셔요🩷

요맘때
25. 09. 30. 23:27

마지막주차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별님❣️

배티
25. 10. 01. 07:00

별님 한 달간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다른 강의에서 또 재미나게 공부해보아요 !!!!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