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안녕하세요, 단호한음악입니다.

궁금하고 무지했던 미국주식에 대한 공부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제가 몰랐던 그리고 그냥 무지성으로 투자했던 방식과는 다른 투자의 기준있고 이를 통한 투자를 실행한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엔 무지성 S&P500 그리고 나스닥 100, SCHD를 매수했습니다. 그저 유튜브에서 미국장은 우상향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그 말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며 어쩌면 잘 해왔지만 더 좋은 성과, 수익률을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쳐왔던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선 기업을 소유한다는 마음을 배우게 되었고 그런 마음가짐을 통해 기업에 관심을 갖고 시장에 머물러야 한다는 걸 느꼈습니다. 매출과 순이익, 그리고 경제적 해자 PER 등 다소 생소한 용어들과 단어들을 접하며 저의 주식에 대한 무지를 깨닫게 되었고 제대로 투자하려면 좀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안전한 투자를 위한 ETF포트폴리오 구축 그리고 시황에 따라 그에 맞게 리밸런싱

좀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한 개별주식의 투자 그리고 그건 기업을 선별하기 위한 그에 맞는 기준들을 교안을 보며 하나씩 따라간다면 적어도 잃지 않는 투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느끼게 된 강의였습니다.


댓글


단호한음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