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지금 시장에서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
지금 시장에서 어떻게 투자 해야 하는가. 시장이 끝도 없이 오르지는 않는다, 너무 급하지는 말아야 한다. (규제가 나올 수도, 사람의 심리가 어떻게 바뀔지도 아무도 모른다)
결국 내가 가치를 정확히 알고 소유해야 한다. (횡보하던, 떨어지던, 오르던) 결국 내가 어떤 근거를 가지고 어떤 방법으로 매수했는지가 단단해야지 투자를 잘하고 / 유지할 수 있다.
결국 내가 할 수 있는거를 하고 매물을 손에 들고 있자. (내 판단 기준에 맞는)
앞마당이 필요한 이유
전고점 대비 %는 없어 졌다. 지금은 상대적 저평가를 찾아야 하는 시장이다. (전고점이 의미 없다) 절대적 저평가의 기간은 끝났다.
투자할 때 태도 (지금 시장에서) 지금은 지난 18년도 상황과 비슷하다. 더 오를 수도 떨어질 수도 있다. 결국 내가 견딜 수 있는 투자를 해야하는데, 그거는 근거가 필요 남의 도움이 아닌 정석대로 내 판단을 믿고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가진 아파트 에서 2~3개 추리고 매물을 계속 보러 다녀야 투자가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이 강의에서 배운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고 반복한다.
임장 보고서를 통해 특정 지역과 단지의 대한 투자자로서의 분석을 끝내고 -> 수도권/지방 내에서 이 지역이 가지는 입지가치를 안다. 앞마당을 만든다는 것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 단지를 할게 되는 것이다. (선호도 파악이 가장 중요)
비교평가할 앞마당이 많은 것이 유리하기에 앞마당을 늘여야 한다.
투자자의 투자 판단 프로세스
투자 프로세스, 이 단지가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이 가격과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단지인가?
내가 할 수 있는 투자인가? (매매가, 투자금 감당되는가?)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해야 한다.
단지 투자해도 되냐?에 대한 답은 하기 3가지 투자 프로세스를 거쳐야 한다.
임보를 쓰시다 시세에서 자주 쓰러지시는데 그러시면 안된다.
투자로 이어지는 분위기 임장
분위기 임장: 동별 선호도가 나와야 한다 (생활권별 선호도) -> 단지임장: 단지별 선호도 -> 매물임장: 비교평가 단지 리스트. 결론 투자할 물건
분임 가기 전에 루트 및 뭘 볼지 정하고 가는게 좋다. 자모님은 시세까지 따고 나간다. 분위기 임장은 좋은곳에서 안좋은곳으로 내려가는게 좋다
분위기 임장 그리기, 임장 채크리스트
분위기 임장 그리기
지방 아파트 분위기 임장 루트 그리기, 가장 비싼 아파트가 있는 곳부터 임장 시작, 분위기 임장은 택지에서 택지 이동할 때 택시로 이동해도 된다. 상권과 직장 그리고 아파트 단지들을 돌아다녀아됨
직장: 직장이 잘 있으면 직장 자체가 그곳에 살게되는 이유가 되지만, 직장이 그곳에 없으면 교통의 중요성이 훨씬 중요 해진다. 분위기 임장 시 오피스 상권이 나올 경우 알만한 기업이 있는지 확인. 직장의 규모를 임장하며 몸소 체험 후 정리 (강서구 엄청 많다, 강남보단 적다 같이)
교통: 실제 출퇴근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출퇴근 시 몇시간 걸리는지 진짜 알아야 한다. 평일 버스 이용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한다. (너무 역세권이 아니라도 걱정하지 말자)
학군: 학원이 술집과 유흥가와 섞여있는지 아닌지가 매우 매우 중요, 같은 학원가라도 다르게 생각한다. 초등학교 가는 길이 편한지 아닌지 확인 필요.
환경: 가격에 영향을 많이 줌, 편의시설/마트/병원 언덕 확인 필요
백화점이 없으면?? 어디로 쇼핑갈까, 불편한 정도는 아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프레임으로 임장을 해야 훨씬 더 좋다
첫 투자하기 위해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다른 사람들이 해주는 얘기는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해주는 애기이다. 타인의 소리는 의견에 불과하다
저에게 조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저는 그 도움을 받아 무소의 뿔처럼 열심히 나아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