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의 개요
1. 책 제목: 10년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2. 저자 및 출판사: 김재수(램군)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025.09.30
4. 총점 (10점 만점): 7점/ 10점
5. 위 점수를 준 이유 간략하게
3년 전에 이 책을 읽은 것과 지금 월부에서 제대로 배워가면서 읽은 느낌이랑 전혀 다르다. 18년도에 쓴 책인데 이 책에서도 여전히 평촌과 성남을 저평가라고 수많은 근거로 예를 들어주고 있었다. 확실히 지식을 쌓고 내 시야를 넓혀 책을 읽는 것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조금 아쉬운 건 마인드와 부동산 시장을 보는 전체적인 시야보다는 18년도 시장에 관해서 정보가 더 많아서 아쉬웠다.
책에서 본 것
[Chapter1. 시작해야 미래가 바뀐다.
p34 당신이 선택한 작은 세상은 어디인가]
#세상을 보는 눈
살면서 꼭 필요한 것들이 의식주라고 할 때 21세기 한국에서 먹는 것과 입는 것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욕구 해결이 아니라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면 분명 다른 길이 보일 것이다.
적용점
입는 것과 먹는 것에 집착할 때가 있었다. 욕구는 끊임없이 중독을 불러일으켰다. 세상을 좀 다르게 보기 위해서 나 자신과 소통하는 법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입는 것과 먹는 것이 중요하지 않았다.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서 나를 더 큰 사람으로 만드는게 목표다. 감사일기에 더 많이 감사하자!
[Chapter1. 시작해야 미래가 바뀐다.
P43 what이 아니라 why를 찾아라]
#선택의 연속 #정답 없음
부동산 투자가 어려운 건 선택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이 현실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 그냥 하는 것이다. 정답이 없기 때문에 일단 해보고 몸으로 먼저 부딪치는 것이다. 정답을 미리 찾으려 하지 말고 말이다. 어차피 정답이란 없다 시작하지 않고 정답만 찾는 사람은 결코 정답을 찾을 수 없다 토익 900점 성공 후기만 읽는 사람은 절대 토익 900점을 받을 수 없는 것처럼 말이다.
적용점
가끔 투자공부에 몰입하다보면 내가 내린 결론과 조원들이 내린 결론에 집착하지 말자. 저런 선택지도 있겠다 받아들이는 마음을 크게 하고 그 선택에 무슨 리스크 있을지 대응책이 무엇일지 고민해보자!
열중반 양파링 튜터님은 아직도 연습장에 생각을 적어보곤 한다고 하셨다.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연습장 하나 샀다. 생각하는 연습을 길러보자!
[Chapter3. 어디를 사야할까?
P129 기준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는다]
#기준 #인내심
현재의 문제점을 빨리 인식하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 가장 큰 문제는 자신만의 기준이 없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간과하는 부분이 이것이다. 자신의 기준없이 대상을 선택하려고 한다. 다시 말하지만 기준이 있는 사람이 주위 이야기에 흔들리지 않는다.
적용점
독강임을 하면서 기준이 하나씩 생기기 시작했다. 내가 소화할 수 있는 독서의 양, 나는 강의를 볼 때 이런식으로 봐야 더 기억이 남는다, 임장도 이런식으로 해야 잘 된다. 그럼에도 월부에서는 사람들과 같이 하기 때문에 조금 더 할 수 있는 큰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게 좋은 것 같다.
투자도 1호기를 달성하면 복기를 통해 나만의 기준이 점점 명확해지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Chapter에필. 판도라의 상자를 발견하라 ]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
중요해 보이는 것과 중요해 보이지만 결코 중요하지 않은 것도 구분하기 시작했다 가족과의 시간은 지켜야 할 것이고 세상은 이용해야 할 대상임을 기억하고 삶에 하나하나 적용해갔다.
적용점
친구들과 만나 더 이상 세상 탓하지 않기로 했다. 탓해봤자 내 시간만 아까울 뿐… 세상은 이용해야 할 대상이고 그걸 아는 사람만이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세상을 이용할 대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되기로 했다.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중요해 보이는 것과 중요해 보이지만 결코 중요하지 않은 것도 구분하기 시작했다.
가족과의 시간은 지켜야 할 것이고 세상은 이용해야 할 대상임을 기억하고 삶에 하나하나 적용해갔다.”
댓글
네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