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강의하시는 날, ‘컨디션이 좀 좋았던’ ㅎㅎ 자모님의 강의를 잘 들었습니다.
임장이 왜 필요한지? 임장을 어떻게 준비하고,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임장 보고서는 어떻게 작성하고, 이런 일련의 과정을 내 루틴으로 어떻게 정착시켜야 하는지에 관해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말 밀도 높은 강의였습니다.
제가 그 깊이를 다 이해할 수는 없을지는 몰라도, 강의를 진심으로 잘 준비해주셨고, 또 그 내용을 어렵지 않고 유쾌하게 잘 전달해주신 것 같아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그 내용들을 어떻게 내 것으로 체화하느냐가 남아있는, 수강생들의 시간이네요. 첫 술에 다 잘 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이라도 해내는 경험을 통해서 발전해 나가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했던 내용들을 조금 추려서 리마인드 하는 식으로 기록을 남겨두기 위해서 작성해봤습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네요. 다들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강의 1 ‘제대로 한 채를 투자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앞마당이 필요한 이유’
1.실준반을 들으면서 임장을 다니고 하는데, 서울 아파트 가격이 그 동안에도 계속 오른다? 그러면 어차피 못 잡는 물건이라고 생각해라.
2.조급한 마음에 잘 알지도 못하면서 샀다간 매수한 물건을 보유하지 못한다. 혹시 조정장을 겪어서 몇 억씩 떨어지거나, 또는 기껏 투자했는데 시세가 오르질 않거나 하면, 그 기간동안 마음이 지옥이다.
3.매물 임장을 한 달에 100개 하면, 다 이해가 된다. 가치 평가, 부동산 사장님이 하시는 말씀, 매도인이 하는 말들, 동네 분위기 등등의 중요한 것들에 눈이 트인다.
4.임장을 계속하는 건 좋다. 그런데 목적 있게 해라. 임장의 의미와 기대되는 아웃풋을 머리에 넣고 임장해라. 그러지 않고 그냥 임장하면, 그냥 ‘행군’이다.
5.“매물 임장”까지 완료해야 비로소 내 앞마당이 완성된다.
6.이번 실준반 강의에서는? 같은 가격이면, 같은 투자금이면, 어느 지역, 어느 단지를 투자하는지 좋을지 배워가라.
7.지역 안에서 같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단지들을 뽑아서 비교해봐라 → 그러면 저 평가 단지들이 보일거다.
강의 2 ‘투자로 이어지는 분위기 임장 전, 준비해야 할 것’
1.대출은 보수적으로 대해야 좋다. → 초보 투자자들은 시장 변화에 대응할 실력이 모자란다. → 역전세를 맞거나, 갑자기 세입자가 나간다고 할 때가 언제 올지 모른다. 그 때를 위해, 대출은 남겨두는게 좋다. 투자 단계에서 (신용) 대출을 끌어다 쓰면 상황에 대응할 여력이 부족해진다.
2.25년 지금은 투자 후보 단지를 늘려라. 왜? 동작구, 영등포구 이런 곳에 물건이 3 ~ 5개 정도씩 밖에 안나와있다. 너무 적다. 그래서 후보지를 늘려서 갯수를 늘리는 식으로.
3.강의를 들을 때는? 다 알아 듣는다. 근데 실행은 또 다른 영역이더라.
4.그래도 “꼭!” 배운대로 해라.
5.분위기 임장시, 5분마다 한 번씩 지도를 보면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꼭 확인하면서 가라.
*지적 편집도 - 파란색(직장), 분홍색(상권)
6.해당 지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업무지구인 ‘강남’까지 접근이 용이한지 꼭!! 확인해라
강의 3 ‘분위기 임장 루트 그리기와 임장 체크 리스트(직장, 교통)’
1.임장 루트는 꼭 내가 그려봐라.
2.교통과 환경이 중요하다.
*환경이 가격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
3.환경은 다시 ‘편의 시설’, ‘아파트들이 몰려 있는 곳’, ‘거주 안정성’ 등으로 나뉜다. 거주 안정성을 체크할 때는 그 동네의 사람들도 봐야 한다.
4.지하철 노선 임팩트 중요하다.
*1호선은 종로, 중구 등을 제외하면 거의 지상철 구간이 많다. 이런 경우, 철도를 기준으로 좌와 우가 완전히 단절되는 곳이 많다.
*그런데 2호선, 3호선, 7호선, 9호선 이런 노선은 우리 동네에 지나가면 좋은 노선이다.
*6호선은? 6호선은 업무지구로 바로 때리는 노선은 아니다. 6호선은 좀 외곽으로 도는 노선이다.
강의 4 ‘분위기 임장 체크 리스트(학군, 환경, 공급), 임장 후 정리해야 할 것’
1.가격에 영향을 많이 주는 환경은? 거주 안정성과 쾌적성
2.살기 좋은 느낌의 쾌적한 곳에, 위치가 좋은 곳이라면 투자해라
4.내가 투자하는 곳이 외곽이면 연식을 보고, 내가 투자하는 곳이 중심이면 구축이어도 땅(입지)를 보고 투자해라
5.투자할 때, 환경만큼 중요한 것은? 세대수!
*현금화 하고 싶을 때 바로 현금화 할 수 있게 거래량이 뒷받침이 되는 단지여야 한다.
강의 5 ‘첫 투자자를 위해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3가지’
1.투자는 똑똑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잘 하는 영역이 아니다. ==>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이 잘한다.
2.그릿(될 때까지 하는 힘)이 있는 사람들이 잘 한다.
3.기회는 지나가고 난 뒤에 기회라고 느껴지는게 대부분이다. 그래서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4.어떤 걸 할 시간이 되면, 그걸 하고 있어야 한다. 그게 루틴이다.
5.투자는, ‘한다 → 꾸준히 한다 → 버틴다 → 잘한다’ 이 과정을 겪으면서 잘 하게 된다.
댓글
앞동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