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호기 매수 후 첫 인테리어를 진행중입니다.
수리 막바지 시점에 점검차 방문을 해보니 군데군데 미흡한 부분이 보이는데 임대용이니 그냥 넘어갈지 as 요청을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드립니다.


2. 현관 벽지 녹자국 (왜 벌써 이런 자국이..ㅠ)


3. 몰딩, 걸레받이 이음매 단차


4. 몰딩 오염

5. 몰딩 못자국(?) - 새 제품인데 왜 구멍이..ㅜ

6. 마지막으로, 올수리 후 입주청소를 해야할까요? 일반적으로 임차인이 입주시 청소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테리어 경험담을 보니 부분수리라 그런건지 입주청소까지 많이 하시는거 같더라구요ㅎ
시간 내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ㅜ
댓글
안녕하세요 달구트님:-) 우선 이 글 속에 정리되어 있는 것처럼, 저라면 이런 a/s가 필요하니 업체에 하자를 정리해서 보내드릴 것 같습니다 ^^ 저라면 입주청소는 현재 전세 시장 상황에 따라 다르게 판단할 것 같아요^^ 굳이 청소해주지 않더라도 주변 전세 물건이 많지 않아 경쟁력이 있다면 두되, 빨리 전세를 빼야하는데 경쟁 물건이 많다면 철소도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및 전세 잔금 마무리도 많이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달구트님 1호기 매수후 인테리어를 하셨는데... 미흡한 부분이 많아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네요. 혹시 인테리어시 잔금은 다처리하셨을까요? 아직 잔금 처리 안하셨다면 사진 보여주신 부분들을 보완하여야 잔금처리가 가능하다고 너무 강하지는 않게 이야기해볼꺼 같아요. 특히 창문 페인트 묻음은 수성 페인트가 아니라면 지워지지가 않아 약품으로 지워야해서 꼭 A/S 하셔야되고요 몰딩은 조그만한 구멍은 얇은핀으로 고정하느거라 시공상에 나타날수밖에 없는거 같아요... 세입자분이 입주하신다면 보통 들어오시면서 청소를 하고 들어오시긴 하는데 신경 쓰이신다면 가볍게 쓸고 걸레로 딱아놓을거 같습니다. 아무쪼록 1호기 매수 축하드리고 인테리어도 잘끝맺음 하셔서 좋은 세입자분 만나기실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달구트님 안녕하세요~! 항상 인테리어는 마지막까지 마음 놓지 못하고,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게시판에 올려주신 사진들과 내용들을 정리하셔서 인테리어 사장님과 이야기 당연히 나눠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인테리어 기간을 잡을 때 A/S기간으로 마지막 1-2일 정도는 통상적으로 잡아두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샷시에 페인트는 꼭 지워달라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인트가 묻으면 저희 같은 일반인들은 칼로 긁어내게되는데....자국&기스가 날 수 있습니다. 2) 도배 & 몰딩 관련해서는 전체적으로 마무리 해달라고 말씀드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몰딩 단차나 빈 공간 같은 경우에는, 메꾸미 활용해서 흰색으로 덮을 수 있습니다. 요것도 말씀드리면 해주실겁니다. 3) 몰딩 오염은 도배 풀이 묻어서 남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2)과 같이 전반적으로 청소 한번 해달라고 말씀드리거나, 도배 풀이 굳으면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