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25.10.21

 

이렇게 꾸준히 거래되지 않고 과열되는 시기에 거래량이 느는 아파트들은 어떤 리스크가 있을까요?

전세 거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런 물건들은 피해야 할까요?


댓글


모아가
25.10.21 12:27

규동맘님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사진을 확인하면 가격이 상승하면서 흐름이 해당단지까지 오는걸로 보입니다. 해당 단지의 입지. 세대수 등 정확한 정보는 모르나 이런 단지의 특징은 상승장때 흐름이 오는 단지이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 최선이 될 수 있다면 투자 후 상승장때 수익보고 팔면좋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하락하는 시기에는 거래가 뚝 끊겨서 환금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도타이밍을 놓치면 하락하면서 팔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단지에 대한 약점을 알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지니플래닛
25.10.21 12:32

안녕하세요 규동맘님 꾸준한 거래가 이어지지 않는 단지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이러한 거래패턴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실거주 입장에서 생각해봤을 때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도 우선순위로 매수하는 단지 하락장에서 위험하더라도 갖고 싶은 단지 가 아닐 가능성이 큰 경우에 보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 세대수가 작아서 매물이 많지 않거나, 너무 높은 호가로만 매물이 나와서 거래가 안된다거나 등등의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어서 이 데이터만으로 단지를 판단하는 것은 틀릴 가능성이 너무 큰 것 같아요. 월부에서의 부동산 투자는 입지 평가 요소와 직접 현장에서 느낀(분단임, 전임, 매임)으로 단지의 가치(선호도)를 평가하고 가격을 입혀서 저평가를 판단하는데요. 이러한 거래 패턴은 단지의 가치를 평가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에 속하지 않고 어떤 가치판단을 하는데 근거가 될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데이터보다 현장에서 답을 찾으려고 하시면 더 정확하고 확신이 생기실 거에요. 규동맘님 화이팅입니다!!:)

함께하는가치
25.10.21 12:47

안녕하세요. 규동맘님 :) 앞서서 지니님께서 데이터보다는 현장에 직접가서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점 잘 말씀해주신 것 같아요. 거래량의 경우 시장분위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통 선호하는 아파트들은 가격이 하락할때도 거래가 되면서 하락을 하는데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는 아파트들은 분위기가 안좋을때는 먼저 갖고 싶은 단지는 아니기때문에 거래량이 덜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권내의 다른 단지들도 똑같은 분위기였는지 아니면 다른 단지들은 거래가 되었는데 이 단지만 유독 거래량이 이런 패턴으로 나타나는건지도 참고지표로는 보시면서 결국 현장에서 파악한 단지선호도에 더 집중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규동맘님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