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한달간의 지투 실전반이 끝나버렸네요
실전에서 투자할수 있게끔 많은 내용들을 배울수 있었고 의지박약한 저로서는 모든 조원분들이 열심히 하시고 서로 이끌어주면서 끝까지 해낼수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좋았습니다.
강의
1.지방투자 가능범위를 습득하여 저가치 물건을 피할수 있게되었고 투자범위 비교시 고민되는 평형,연식,생활권 등 판단할수 있는 기준을 배웠습니다.
2.지역선호도를 파악하고 비교평가하여 저평가된 투자단지를 선정하는법을 배웠습니다.
3.사전임보발표와 피드백으로 다음에는 어떤것을 추가해서 작성해야 될지 알게되었었고 튜터님께서 단지분석과 결론을 어떻게 내고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4.시세트레킹을 하는 방법을 배워서 앞마당 생활권의 시장흐름을 파악하는 법을 배웠고 계약하는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할수 있었습니다.
임장
이번 임장때 기초반 때보다 단지임장의 양이 많은 단지를 보게 되었는데 그래서 많은 단지여도 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투자
이번에 배운것을 적용하여 흐릿한 앞마당을 확실하게 만들어서 현재 투자금으로 할수 있는 것을 찾아봐야겠습니다.
5강에서는 Q&A를 통해서 고민되었던 부분을 많이 해소하게 되었는데요.
그중 하나를 꼽자면 ‘행동으로 옮기지 않아요’ 입니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장 불편한 것을 해소해야한다는데 저에게 현재 가장 큰 벽은 전임,매임 인것 같습니다.
11월에는 토나올정도는 아니어도 매일 전임, 매임 한다는 각오로 행동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