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실전반. 실전반의 꽃이라는 튜터링 데이에 갱지지 튜터님을 만났다.
처음이라 설렘 반 긴장 반.. 다른 분들의 사전임보 발표도 듣고 자세한 튜터님의 피드백도 들었다.
조원분들과 튜터님 말씀을 한 말씀 한 말씀 귀담아 듣고자 했으나 아직 이해력이 딸리는 걸 느꼈다…ㅎ..
그래도 들어두자,, 최대한 기억해두자 하면서 타이핑도 하고, 다른 분들 사전임보를 보면서
아,,,, 이런 부분을 내 임보에 bm하면 좋겠다..ㅇ0ㅇ 하는 것도 굉~~~장히 많이 느꼈다…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면서도 한편으로는 너무 높은 벽같아서 압도되는 느낌도 많이 받았다^^..
그리고 oo지역을 튜터님은 어떻게 보시는지 정말 새로운 시각도 느낄 수 있었고 공감되는 부분도 있었다.
다른 조원분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면서 내가 보지 못했던 부분도 발견하면서
지역을 다각적으로 보게되었다. 그리고, 사전임보에서 쓸 수 있는 말이 이렇게 많구나 싶었다.
임장지를 공부할 때 중요한 요소와 그리고 그걸 어떻게 투자에 연결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내 임보도 수박 겉핥기 식이 아니라 정말 그 지역을 공부하고 알아가는 그런 임보로 발전시키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튜터님이 쓰셨던 임보 페이지도 보여주셨고(업무지구와 교통을 연결해보라 하셨는데 못 알아 들음… 나중에 튜터님이 쓰셨던 임보 장표를 보고나서야 아,, 이 말씀이셨구나,, 했음)
당장.. 내 임보에 따라써봐야겠다 생각했다.ㅠㅠ(감사해요,,,)
그리고… 다르구나… 튜터님과 나의 실력차이는 그냥..ㅋㅋ 뭐라 해야할지 모르겠다.
튜터님은 이 힘든 과정을 어떻게 이렇게 오래 지속해온 건지 그것도 참 궁금했다…
친절하시지만,,, 내면은 정말 강해보이셨던 갱지지 튜터님,,, 외유내강 그 자체였다.
나보다 분명 몇배는 더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실 튜터님인데,,
조원들을 챙겨주시고 최대한 아는 것을 나눠주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감동이었다. 다른 조원들의 질문에도 막힘없이 설명해주는 튜터님의 인사이트는 어디가 끝인 걸까,,,ㅠ_ㅠ
내 투자 궁금증도 많이 여쭤보고 애정이 담긴 쓴 말씀도 들었다.
투자할 땐 편견을 내려두고 맘의 벽도 허물고 투자자의 눈으로만 볼 수 있어야 하는데, 그게 잘 안 된다.
일단은 말씀하신 대로 고! 해봐야겠다.
귀한 시간 내어주신 튜터님, 그리고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어려운 임장도 즐겁게 만들어주시는 조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부동산대마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