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투자를 하며 어떠한 선택을 했을때, 후회가 남지않고 그 뒤를 충분히 감당해나갈 수 있으려면 가치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한다. 그리고 우리 투자자는 그 가치를 볼 줄 아는 눈을 지녀야한다.
집중력 만땅인 시작부터 투자자 마인드를 한번 짚어주셔서 좀 더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임장을 하다보면 본질인 가치를 잊어버리고 선호도를 구별할때가 있었는데, 정말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치가 무엇일지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 상승장이고 규제로 묶인마당에 어떻게 가격이 왜곡될 수있을까?라는 생각이 가득했지만,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기시작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규제를 그냥 규제로만 바라보지만, 누군가는 ‘아직도 남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점. 그리고 그런 왜곡이 많은 X지역을 왜?라는 이유로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X지역은 아직 앞마당이 아니지만 조만간에 한번 가야겠다고는 생각했는데, 이번 주차에서 입지분석을 자세하게 해주시니 가보지 않아도 지역의 위상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도나 인구비율 등만 보고도 대충 지역의 느낌을 알 수 있다는 튜터님처럼 역시 반복의 힘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도를 크게보고, 작게보고를 반복하며 X지역을 분석해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왔고, 중간에 숨은 디테일들까지 설명해주셔서 다음 임장보고서에 적용할 점이 가득했던 강의였습니다.
X지역의 입지분석, 선호도 ‘우선순위’를 마치고 생활권내, 생활권별, 지역별 단지를 비교평가해주시는 방법도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애매한 부분이 있다면 결국 중요한건 ‘우선순위’이고 그것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입지가치의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야한다는 점이였습니다. 베드타운인 곳은 ‘교통’이 중요하니 그 가치를 잊지 말고 비교하되 특이한점이 발생한다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분석해나가며 한층 더 시야를 넓혀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공부할수록 선택을 할 수 있는 용기가 점점 더 줄어드는 듯합니다. 완벽한 선택지가 있지 않을까하고요.
무엇이든 배운대로 행하면 잃지는 않을 것이고, 우리가 할 일은 ‘돈버는 선택을 하는 것’이라는점, 그리고 이것은 결국
행하는 사람에게만 돌아온다는 것을 가르쳐주신 3주차 강의였습니다!
댓글
Dave1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