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에 읽으면서 기록했던 저의 과거와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때 함께했던 분들 중 대다수가 떠나고 없습니다. 3%가 될 줄 정말 몰랐는데, 슬럼프를 이겨내고 월학을 듣고 있습니다.
저는 시간으로부터의 자유와 제 주변 저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제 사명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즐기고, 제 주변이 행복하게 돕는 것입니다. 기꺼이 10년을 바치겠습니다. 3년을 바쳤습니다. 다음 4년을 잘 바칠 수 있는 환경에 들어가겠습니다. 저는 이미 그곳에서 행복하게 직업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1. 무엇을 원할지 결정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어떻게 달성할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방법은 RAS가 어떻게든 찾아준다. 다만 내가 결정할 것은 뚜렷한 이미지다. 나는 김해 1호기를 매도한다. 25년 11월 30일 이전 나는 가계약 문구를 주고받고, 가계약금 계좌를 쏘고 받고 있다. 전세낀 채로 매도하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날 잔금까지 받으면서 명의를 이전한다. 나는 2년전 앉았던 편의점에서 체리코크를 따서 마시며 감회에 젖는다.
2025년 12월 10일 전까지 부산 동래구, 연제구, 진구, 남구 중에서 신축 아파트 등기를 치고 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있다. 임장했던 그 장소, 놀이터에서 체리코크를 마시며 감회에 젖고 있다. 짧은 시간 달리고 달렸던 스스로를 토닥이고 있다. 한챕터를 다시 끝냈음에 감사하고 있다.
나는 25년 투자가 끝나고 12월 25일 가족이 모였을때 자갈치 횟집에서 비싼 회를 사고 있다. 미리 준비한 좋은 술도 개봉해서 아버지와 어머니, 큰누나, 작은누나, 큰매형, 작은 매형에게 돌리고 있다. 가족들에게 감사하며 축하하고 있다.
아버지 어머니 누나들을 데리고 진구 시민공원을 쭉 돌고, 차를 몰고 가서 내가 산 단지를 보여준다. 부모님이 감사해하고 감회에 젖는다. 나는 그 모습을 조금 떨어진 곳에서 지켜보며 사진으로 남기고 있다.
2. 사람들이 즉시 시작하지 않는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그러나 실패는 성공의 중요한 부분이다. 무슨 일이든 여러 번 실패해 보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극히 드물다.
Q. 실패했던 경험이 무엇이 있나요. 차분하게 복기하며 무엇을 실패했는지, 왜 실패했는지, 그때 감정은 무엇있었는지, 놓친것은 무엇이었는지, 배운것은 무엇이었는지 말해봅시다.
3. 주위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주위 사람들에게 기분 좋게 대하고 편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언쟁은 피하자. 아무리 내가 옳아도 언쟁을 벌여 좋은 일은 별로 없다. 논쟁은 친구 사이의 신뢰를 잃게 한다.
>> 경민이와 초기에 서울 아파트 투자에 대해서 논쟁할때도 후회했었고, 학부모님의 전화 연락에서 욱해서 대응하고도 후회했다. 선생님들 사이에서 신뢰를 깍아먹고, 하루동안 에너지를 소비시켰다. 싸우지 않는다. 빈정대지 않는다. 센스튜터님은 직장에서 평화주의자다. 평소에도 그렇고, 싸우지 않는 자세를 배우자.
4. 내가 원하는 것을 마음에 그리고 그 내용을 하루에 1번, 15회 연속 종이에 쓴다. 그 꿈을 이루는 날까지
5.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사람은 자신에게 중요한 것을 꾸준히 실천한다. 그냥 실천하지 않고 한결같이 실천한다. 최고의 성과자에게 중요한 것은 성과 자체가 아니다 꾸준한 실천이다.
6. 성공 비율을 알아내서 해야될 일을 반복한다. 한번의 도전에 5달러씩 버는 것이다. 안할 이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