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4주차 강의에서는 실전투자에 꼭 필요한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정말 바로 적용하고 싶은 내용들, 그리고 이전에 시행착오를 겪으며 배워갔던 내용들도 있어 아주 반가웠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우게 된 점과 적용할 부분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선명한 밑그림, 매물임장 ‘코쓰모스 튜터님’
매물 임장에 대해 이보다 더 디테일하게 다루는 강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단지 선정부터 전화 임장까지 그리고 매물임장 후 투자로 이어지는 방법들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는데요. 강의를 들으며 든 생각은, 단순히 매물 임장이라는 파트가 나눠진게 아닌 임보의 시작부터 결론깡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물을 봐야햇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역에서 궁금한 점이 무엇인지 핵심 선호요소는 무엇인지 입지에서 파악하고 검증할 부분들을 매물 임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의문점이 인사이트로 바뀌며 지역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바뀌는 임장지의 투자금에 대해 평균투자금을 활용해 적절한 임장 단지를 선정하고, 평형별 가격 격차를 통해 저평가 단지를 찾고 매물 임장을 통해 확인해 나가는 과정은 꼭 다음달 부터 적용해보겠습니다.
인턴튜터님의 앞마당 관리 이대로만 하면 끝.
앞마당 괸리가 시간이 지날수록 버거워지고 있었습니다. 앞마당이 차곡 차곡 쌓이다보니 자주 못보게 되는 지역도 상당히 많아졌는데요. 이번에도 결론을 준비하며 수백개의 단지 트레킹, 원페이지 정리를 해야한다는 심리적 압박이 벌써부터 커지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단 방식으로 지속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던차에 이번 강의 내용은 정말 반가웠습니다.
단계별로 A부터 Z까지 당장 모두 다 적용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특히나 시세트레킹에 대한 방법은 인턴 튜터님의 6년간의 경험을 레버리지할 수 있는 너무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달 앞마당 부터, 다음달은 평일 매일 2개 지역씩 새로운 형식의 시스트레킹을 적용하고, 원페이지로 정리하는 루틴을 적용해보겠습니다.
인턴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나니 이전까지 했던 기계적인 시세트레킹에 대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정말 투자 하기 위한 시세 트레킹은 어떤 것인지, 시세를 트레킹하며 어떤 단징의 가격이 먼저 움직이고, 선호도가 높은지 기회를 폭착하는 시세트레킹으로 꼭 적용해보겠습니다. 다음 달 원씽은 시세 트레킹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매일 원페이지까지 정리하는 루틴을 정작시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조금은 막연했던 단지 선정에서 정말 투자와 유의미한 단지를 선정하는 방법까지! 그리고 물 흐르듯 결론까지 이어가는 프로세스! 12월까지 적용해 마스터해보겠습니다.
실전에 꼭 적용해야할 강의
코쓰모쓰 튜터님과 인턴 튜터님의 강의를 듣고 느낀 점은 ‘진짜 실전에 필요한 강의다’라는 생각입니다. 실전반에 있는 동료분들이 어떤 고민을하고, 어디서 막히고 있는지 튜터님들은 제대로 알고 핵심을 모두 잡아주셨습니다. 실전반에서 힘든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들 덕분에 앞으로 제 시간을 상당히 아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세심하고 깊이 있게 알찬 강의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