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의 후리한 삶을 꿈 꾸는
후추보리입니다!
2025년 첫 에이스반, 양파링멘토님과
험블반장님 갱지지부반장님 운조부반장님
두잇나님 우지공님 짱2님 아오마메님과
함께하는 에이스1반 최종 반모임까지
어느새 4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매일 매시간 진심 전력을 다하고 있는지
되새기면서 여한 없이 결과까지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1월 실적: 독서 3권 / 후기 3개 / 독모 4회
워런 버핏 삶의 원칙(11월 돈독모), 그릿(너나위님 독모), 더 시스템(11월 반독모)
12월 목표: 독서 4권 / 후기 4개 / 독모 3회
인간관계론 (12월 돈독모), 원씽 (열중), 회복 탄력성(멘토님이 사주신 책♡) + 1월 돈독모
K : 나에게 유용한 점&적용할 점 위주로 후기 작성 (작성 시간 ↓)
P : 루틴 시간대 퇴근길로 변경했더니 잘 안됨
T : 시스템화 - 매일 출근길(실내) 50p 독서 & 매주 수요일 점심 후기 작성
너나위님과 지난 학기 월부학교 운영진 독서모임으로 ‘기브앤테이크’ 책을 통해 '호혜의 고리' 월부학교 시스템에 대해 배웠고, 이번 학기는 월부학교 에이스 독서모임으로 ‘오래 꾸준히 하는 것’의 가치와 방법(재미/의미/성장)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현재 ‘성장’이 필요한 단계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토님❤️
양파링 멘토님께서 추천해주신 ‘더 시스템’ 책을 읽고 이제는 열정을 ‘의지력’ 뿐만 아니라 ‘시스템’으로 유지해야할 단계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반독모에서 험블 반장님을 통해서 시스템은 1)우선순위 (꼭 필요한 것부터, 0순위는 멘토님의 방향성) 2)인풋으로 돌아간다 는 점을 배웠고 책에 나온대로 최적화보다는 단순화된 시스템을 통해서 시스템을 수행하는 것 자체로 성공할 수 있도록 12월을 설계해보았습니다.

11월 실적: 월부학교 2개 / 실전 3개 / 재테기 1개 / 특강 1개
12월 목표: 월부학교 2개 / 실전 2개 / 재테기 2개
K : 학교→지투/실전→그 외 순으로 수강
P : 목표량이 많았음→재테기 휴강
T : 시스템화 - 격주 금요일 점심 월부학교 후기 작성 (화수목 듣고 D+3일)
양파링멘토님과 반임장에서 ‘축적이 모이면 성장, 축적의 축적이 성공이다. 그 어려운 축적을 계속 해나가는 것' 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11월은 월부콘 이벤트도 있었는데 열정적으로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로 가득찬 자리에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습니다. 매일, 꾸준히, 될 때까지 곁에서 응원과 격려 해주시는 월부 감사합니다❤️
오하 튜터님의 3강에서는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위해 시장을 짚어주시고 가치→가격→투자금 순으로 투자 우선순위를 짚어주셨고 ‘수도권은 큰 공이고 지방은 작은 공이 계속 날아오면서 기회를 준다’는 말씀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마스터 멘토님의 4강에서는 ‘상승장에도 하락장에도 돈 버는 투자자’라는 정체성을 심어주시고 멈추지 말고 곧장 가며 임계점을 넘어야 한다고 강조해주셨습니다. 마스터멘토님께서 이렇게까지 강조해주신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그만 두지 않았으면 하는 멘토님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11월 실적: 임장 14회 / 매물 24개 / 임보 118장 (가설검증 20장 O)
12월 목표: 임장 19회 / 매물 100개 / 임보 120장 (비교평가)
K : 깨달음 - 의식적인 인풋 + 틈/통시간 구분이 필요하다
P : 우선순위 - 통시간 확보 실패 + 진짜 임보부터 먼저 썼나?
T : 인풋/시스템 - 퇴근 후 스카 → 임보 다 쓰고 나서 집에 들어가기
10월 임장 목표를 초과달성하고 11월 임장 목표도 패기 있게 높여 잡았는데, 정작 원씽이었던 임보에 벽이 생겼고 시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횟수 달성보다는 완료에 초점을 맞췄던 한달이었습니다. 인풋/우선순위/시스템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던, 이 시점에 저에게 꼭 필요한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앞마당 1.5개 / 매물문의 0개
K : 추가 앞마당을 만들어보려는 노력 (도전했다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
P : 나눔이 0순위다 보니 투자가 약간 뒷전이 됨 → 둘다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될 것 (by 인풋/우선순위/시스템)
T : 인풋 - 매물 100개 보기 목표, 일단 보면서 뾰족하게 만들어 나가기
임장/임보의 P를 깨면 투자는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인풋/우선순위/시스템!!을 새기겠습니다.
두번째 튜터링을 진행하면서 나 스스로도 점점 더 발전해야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덕분에 진담 튜터님께서 어떤 마음으로 어떤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신지 조금이나마 살펴보고 저의 미래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제 선생님들께서 제게 해주신 것처럼, 그 이상으로, 온 마음 다하고 실력도 쌓기 위해 하루하루 진심 전력 다하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 튜터님❤️
- Q&A
11월 실적: 43개 / 60개 (72%)
12월 목표: 40개 - 일 2개
(K) Q&A 댓글 루틴이 낯설지 않게 되었고 월에 가능한 수치를 알게되어 의미가 있었습니다.
- 글쓰기
11월 실적 5회 / 10회 (50%)
12월 목표 4회 - 주 1회
(K) 튜터링하는 지투/실전 제자분들을 생각하며 글을 썼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편견을 걷어내야 보이는 땅의 가치
그때 그 단지를 샀으면 어땠을까?
[Q&A] 저 진짜 투자해야 되는데... 강의 쉴까요?
- 튜터링/돈독모
11월 열반스쿨실전반 33기 1조
12월 돈독모 42조
퍼부어드려야한다는 줴러미 튜터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K) 튜터링데이를 준비하며 아낌 없이 알려드리고 기적즈 한분한분께 제 진심이 가 닿기를 바랬었습니다. 감사한 튜터링데이 후기들을 읽으며 얼라인됨을 느끼고 책임감을 더 가지게 되었습니다.
(T) 최종 모임까지 5일, 더욱 더 퍼붓겠습니다. 우리 실전 1기 기적즈와 끝나지 않은 여정, 여한이 없도록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K) 돈독모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분한분 진심으로 관심가진 점,
제가 마음이 힘든 날이었지만 오히려 돈독모를 통해 힐링할 수 있었던 점이 의미가 있었습니다.
후기 써주신 네 분 감사드립니다.
(P) 복기하고 개선하겠습니다.
- 리더십/좋은 동료
개인적인 것도 우선순위를 높이겠습니다.
ㄴ 하루 일찍 제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