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11월 돈독모임 후기가 좀 늦은감이 있지만, 잘 마치고, 기록합니다.
서울에 1호기, 내집으로 11월 21일에 이사하였고, 그날 저녁, 난방도 되지 않는 집에서 예정되어 있던 돈독모임에 들어갔습니다.
이삿날이라 할까말까 잠시 망설였지만, 결심은 지키자는 혼자만의 노력과, 이삿날에 뭘 그렇게까지 하냐고 할 줄 알았는데,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도와준 가족들에게 고마웠습니다.
처움 뵙는 민갱님과 동료들을 뵐 수 있었습니다.
처음 뵙는 민갱 튜터님은 말씀은 차분하게, 내용은 따뜻하면서 이성적인 이야기를 시간 내내 들려주셨습니다.
발제문 세개에 따라 의견을 말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경청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최근 1호기를 완료하였기 때문에, 돈을 모아가는 시기에 어떻게 투자 활동을 이어갈 것인지 계속 고민 중인데,
이 모임을 통해 저는 또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결심도 하고, 배움도 얻었습니다.
돈독모를 하면서 늘 느끼는 거지만, 3시간 가까운 시간이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힘들지도 않게, 오히려 에너지를 얻어 끝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튜터님과 만나도 진정성있게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눠주시니 새로운 배움들을 참 많이 갖게 되는 시간인거 같습니다.
기억에 남을 만한 이야기를 메모할까 합니다.
특히 기억에 남고, 꼭 해보고 싶었던 일은 ‘시간되면 기계적으로 잠자리에 들어서 건강 챙기기, 고함량 비타민으로 내 몸 챙기기’이었습니다. 특히 건강관리를 위해 시간이 되면 무조건 자고, 수면을 챙겨야 한다는 말에 공감하고, 나도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박진영이 매일 아침 루틴으로 영어단어 20개를 먼저 외워야 다음 과정을 이어간다는 이야기, 그 원칙을 꾸준히 지켜나간다는 이야기 속에서 나를 위한 시간에 더 투자하고, 작은 것이라도 꾸준히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깨달았습니다.
또, 워런버핏의 원칙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원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저는 ‘자신이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 투자하겠다.’라는 의견을 말했습니다. 자신이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 투자했을 때, 가치를 알고 장기적으로 보유하여 결국 투자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월부에 매물코칭이 있지만, 이것은 내 결정에 대한 확인일 뿐이라고도 하셨습니다.

이번 도서와 돈독모임을 통해 꼭 가져가고 싶은 인사이트는

댓글
가치행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