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월부유니버스에 발을 담그고 처음으로 본진에 출격해보는 오프라인강의 듣고 왔습니다.
열기를 처음듣는데 투자의 길로 들어서는 데 기초of기초가 되는 열기는 꼭 들어보라는말이 틀린말이 아니구나라는걸 깨닫는강의였습니다.
1강을 우연찮게 일찍듣고 비전보드도 신나서 적어보고 과제를 일찍 제출한 덕분인지 뜻하지 않게 당첨된 오프라인 강의 초대가 얼떨덜 했답니다.
월부에 오래계신분들이나 시스템을 아시는분들도 초심을 다잡을때 한번씩 들어보는 열기라는 수업에 저는 첫강의라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걱정반 설램반 기다렸던 토요일 입니다.
주말이라 서울올라가는 차가 매진이 많아서 좀 일찍 가고싶었는데 12시에 시작하는 시간에 거의5분전에 도착해서 부랴부랴 정신없이 들어갔답니다.
너바나님께서 30분전부터 질의응답시간을 가지셨다는말씀을 가는도중 버스에서듣고는 막히는 버스에서 내려서 뛰어가고싶은 심정이었답니다. ㅎㅎㅎ
강의는 역시 명불허전!!
막연하게 투자하면 부자가 됩니다가 아닌 구체적인 로드맵을 그려주시는 너바나님강의가 듣고나면 뭔가 할수있을것같은 자신감을 갖게되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화려한 언변이 아닌 진심으로 정말 보통월급쟁이들의 시선에서 해야할일과 할수있는일에 대해 로드맵을 제시해주시고
시작의 당위성과
도중의 어려움과
도달의 달콤함까지
자신이 겪어본 경험을 토대로 10년이상의 월부인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신점 감명깊게 들었습니다.
느낀점
한번의 강의로 강사님의 모든 노하우를 다 받아쓸수는없겠지만 우선은
할수있나?? 에서 할수있겠는데?? 라는 마음가짐에
어떻게 하지??에서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라는 방법까지 생각할수있는 강의였습니다.
이 외에에도 강의 시작에서 마지막까지 하나라도 놓치고 싶지않은 주옥같은 강의 내용들 다시하번 곱씹어보며 투자에 대한 방법을 차근차근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 너바나님께서 8시간 이상의 강의를 하시고 몸이 너무 힘들어서 주사까지 맞으신다는 말씀에 월부인들에대한 마음이 얼마나 큰지 새삼느끼게 되었습니다.
열정을 다해 해주신 강의 너무 감사하게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