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설레는 마음으로 열중반을 기다렸고 이번 달 드디어 1주차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2주차 강의가 시작되기 전에 완강해서 기분이 좋았고 기억이 옅어지기 전에 글로 남기고자 수강한 다음 퇴근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느낀 점]
열중반을 수강하며 독서를 왜 해야하는지 자세히 배웠습니다.
투자를 오래하다보면 역전세, 개인적인 안좋은 일들처럼 어려운 상황들을 직면할 때가 많습니다.
바로 이럴 때 평소에 멘탈을 얼마나 단련했는지가 진가를 발휘하게 되는데 멘탈을 바로잡고 단련할 때 독서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투자를 할 때 올바른 기준을 갖고 하는게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1주차 강사이신 밥잘님께서 과거 투자사례들을 말씀해주시며 ‘저 환 수 원 리’ 의 기준을 가지고 올바르게 투자해 성공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금까지 과거에 내가 했던건 ‘투자’가 아닌 ‘투기’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토대로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는 단순히 갭 차이만 보지 않고 반드시 ‘저 환 수 원 리’를 기억하겠습니다.
적용할 점과 비슷한 맥락이긴 하나, 독-강-임-투-복을 철저히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투자한 아파트를 탓하는 ‘잘못된 복기’가 아닌 과정을 연구하는 ‘잘하는 복기’를 해서 투자 이후 퇴보하지 않고 성장하겠습니다.
[적용할 점]
이번 한 달은 열중반을 수강하며 필독서인 4권을 1주에 한 권 씩 꼬박꼬박 잘 읽어나가며 독서하는 습관을 들이겠습니다.
이 습관을 잘 들여놓으면 어려운 상황이 와도 제 스스로가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투자자 생활을 오래 하기 위해서 반드시 독서하는 습관을 들여 멘탈을 단련하겠습니다.
투자를 위해 앞마당을 넓히고 있는데 내년에 투자를 하기 위해 비교평가를 잘 하겠습니다.
지금 제 상황은 앞마당이 9개가 있고, 작년 중소도시에 투자했던 1호기가 내년 9월이 되면 만 2년이 되어 비과세구간에 들어섭니다.
현재 이미 생각했던 수익구간에 들어섰기에 내년에 특이사항이 없다면 매도하고 광역시나 수도권으로 갈아끼우려 합니다. 재투자 할 때까지 앞마당을 더 만들고 각 지역의 위상에 따라 수평비교, 수직비교를 하며 ‘저 환 수 원 리’에 맞게 기준을 갖고 투자할 것을 다짐합니다.
밥잘님은 이번 열중반 강의를 계기로 처음 뵙고 수강했습니다.
수강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말씀하시는 한마디 한마디에 진심이 묻어났고 길고 긴 투자생활에 어떤 상황이 오든 반드시 멘탈을 붙잡을 수 있도록 독려해주셔서 강의 내내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공부하며 반드시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2주차 강의도 기다려집니다!
댓글
정상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