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울 4급지 내집마련으로 보고있는데, 직전실거래가 대비 호가가 너무 높아 고민입니다ㅠ 도와주세요ㅠ!

25.12.1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소중한 고견을 구해보고자 문의드립니다.

 

저는 현재 서울4급지 구(강서구) 내 후순위 생활권(등촌동 10평대)에서 내집마련으로 매물을 보고있습니다.

투코를 통해 해당 생활권에서 6억까지 보고있는데요!

10월까지의 실거래가(6억 근처) 보다 현재 매물 호가가 적게는 8천에서 많게는 1.2억정도 높습니다ㅠㅠ

이런 경우 직전 실거래가 정도(6억)까지 네고를 시도해봐도 될까요?
대출규제로 매수자가 우위 아닐까 생각했는데, 현장은 완전히 매도자 우위인 것 같았습니다…..

“7억에 안팔리면 전세 한 번 더 돌리지 뭐~” 하시더라구요…

 

제가 전세는 구해봤었는데 매매로 물건을 보는건 처음이라..

원래 이렇게 호가가 직전 실거래가 대비 높게 나오는건지;;;

이런 시장에서 직전 실거래가로 협상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매물은 네이버에 올라온건 거의 다 보고있고 부동산 워크인도 하는 중입니다.
부린이의 뭉툭한 질문이라 죄송하지만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미요미우
25.12.11 16:17

coenffl님 안녕하세요!! 매도자 우위의 시장을 보면서 당황하고 계실 것 같아요 ㅠㅠ 먼저 기사와는 달리 현재 서울 4급지 이상은 매도자 우위 시장이 맞습니다. 최근 호가가 너무 오르고 매수자들의 매수세도 잠잠해지면서 조용한 분위기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매도자들이 가격을 내리지는 않는 모습이더라구요. 10평대 매물이 실거래 대비 1억이 올랐다면 급등했기 때문에 더이상 싼 수준이라고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이럴 때는 각 선택에 따른 편익과 비용을 따져보는 것이 좋은데요, 급매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경우 서울 가격이 조정되거나 운이 좋아 급매를 잡을 수 있다면 베스트이지만 여기에서 가격이 더 올라버린다면 내집마련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반면 지금 가격으로 매수한다면(대출이 감당 가능한 범위라는 가정 하에) 싸지 않은 가격에 매수하는 것이기에 단기적인 조정이 오는 경우 가격이 떨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 할 것입니다. 편익과 비용을 고려하여 의사결정 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다꼼이
25.12.11 16:20

coenffl님 안녕하세요! 매수를 위해 적극적으로 물건을 보고 계시는군요, 행동으로 옮기신 점 멋지십니다! 서울 시장이 실거주 위주로 거래가 진행되면서도 가격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다고 이해됩니다. 매도자도 이 상황을 알고 있으니 쉽게 가격조정이 어려우신 것 같아요 ㅠㅠ 물론 가격은 최선을 다해서 협상해야 하고 일 잘하는 부동산 사장님과 좋은 전략을 짜셔야 후회없이 매수하실 수 있지만 시장상황이 이미 상승분위기로 돌아섰다면 무리한 가격조율 보다는 조건 협상에 힘써보시는 것은 어떨지 조심스럽게 제안드립니다. 아마 어느정도 물건을 다 보신 상황이신 듯 한데 최대한 협상을 진행해 보신 뒤 다시한번 매물코칭을 받으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시장상황이 바뀌는 만큼 변화된 부분을 적용해서 답을 얻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coenffl님 매수까지 화이팅입니다!

사린
25.12.11 16:21

안녕하세요 coenffl님 저라면 주변 단지의 가격과 다른 지역도 볼 것같습니다 투자코칭을 통해 4급지를 볼 것을 조언받으셨다면 다른 4급지의 단지도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도자 우위시장이고 4급지라고 하더라도 10평대가 직전 실거래가 대비 1억이 올랐다면 적지 않게 상승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