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실4기 밥잘튜터님과 집4부일체 조 스테들리] 튜터링데이 후기

25.12.16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지난 비 오는 토요일 밥잘튜터님 만나는 날~!!

강의에서만 뵀는데 실물을 보다니 너무 떨리고 긴장되고 연예인 보는 기분~~

조OT때나 통화할 땐 조근조근 말씀하시는 게 뭔가 무서웠는데, 실제로 뵈니 넘 좋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모습에 반해버렸습니다~!

 

오전에 사임 발표부터 했는데

후아~ 밥잘 튜터님이 피드백을 해주시다니!!

사실 시간이 없어서 많이 못 썼는데 그 부분을 말씀해 주셨고, 임보에 내 생각 집어넣는 걸 말씀해 주셨습니다.

안그래도 조원분들은 모두 생각이 가득한 임보를 발표해주셔서 제가 뭘 부족한지 많이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장님은 대체 어느 시간에 가설 검증까지 하신 건지 같은 지역을 하는데 엄청 놀랐습니다!! 

또, 전 투자자 입장에서만 임보를 써왔는데 조원분들 임보를 통해 실거주 관점에서의 디테일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라니!

 

임보 외에도 주옥같은 말씀들을 많이 들었는데, 

이번에 발표된 대한민국 부자 보고서에 대한 말씀을 하시면서, 보통 40세 전후에 10억의 씨앗을 연 10%로 20년 굴렸을 때 지금의 부자들이 됐는데, 우리도 보통 30억 이상을 목표로 삼고 있고, 이건 투자하는 직장인으로서는 불가능하다, 투자 생활이 재밌다 힘들다의 관점이 아니라 이런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지방러이신 조원분이 강의에서 지방은 신축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다 신축을 좋아하지 않고 다 다르다는 얘기에 튜터님께서는 당연히 개별적으로 다르지만, 우리가 통계나 평균을 따르는 게 중요한 이유는 지수를 따라가는 게 자산이 늘어나는 방향이고, 거꾸로 가지 않는 방향이라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몇 년 사이 대기업 연봉이 엄청 많이 늘고 예전과 달리 정년이 보장돼서 대출 감당 능력이 되고, 구매력이 높아졌다는 것, 그래서 아파트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감당 가능한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말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들으면서 배아팠음ㅜㅜ)

 

오후엔 튜터님과 임장을 하면서 튜터님이 임장하시는 방법이나 임장하며 어떤 부분을 봐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임장이나 임보에 대한 궁금증을 여쭤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크게 배운 건, 분임할 때부터 가격과 선호도 파악에 힘을 쓴다는 것! 강의에서 단임할 때 가격을 먼저 보면 가치 파악할 때 선입견이 생길 수 있다고 배워서 의도적으로 가격을 안 봐왔는데, 분임부터 가격도 보고 학군도 보고 호갱노노도 보면서 그 지역의 선호 요소, 키워드 등을 파악하신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렇게 분임하고 시세지도 그려서 단임하고 하다보면 좀 더 앞마당이 빨리 선명하게 그려지겠다란 생각이 들어 꼭 BM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가 왔지만 임장이 예정보다 빨리 끝나서 저녁 먹기 전 한시간 반 동안이나 까페에서 튜터님과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조원분들의 갈아타기 질문이나 매수, 매도, 임장, 임보에 대한 질문들 덕분에 저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저도 궁금했던 점들 여쭤보며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과 저녁까지 맛나게 먹고 감사하게도 1:1로 사진도 다 일일이 찍어주셔서 기념사진도 남기고! 발도장 찍고 행복한 튜터링데이를 마쳤습니다.

하루종일 말씀하시느라 힘드셨을 거 같은데 튜터님 정말 존경합니다~~~ 최종 모임은 줌에서 해서 실제로 뵙는 건 한 번 뿐이라 아쉽지만, 월부에 계속 있을테니 또 뵙겠지요^^ 제가 월학으로 찾아갈게요!! (월학에서 엄청 무서운 분이시라고 들어서 무섭지만…ㄷㄷㄷ)

 

튜터링데이에 여러모로 힘써주신 조장님과 예약 잡아주신 아켄두잇님과 모든 조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밥잘 튜터님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댓글


부자직원
25.12.18 21:36

ㅎㅎ 스테들리님 후기 감사해요~ 후기 읽으면서 복습했습니당!!! 튜데 또하고 싶네요 ㅠㅠ

민경용팔쒸
25.12.19 07:07

들리님~~ 튜데때 컨디션 안좋으셨는데도 티안내시고ㅠㅠㅠㅠ내일 단임은 쉬엄쉬엄(?) 조절하면서 해봐요 우리!!! 튜데 후기 기억이 새록새록!! 잘 읽었습니당ㅎㅎㅎ

내가집을
25.12.19 07:56

튜데 때 컨디션이 안 좋으셨군요! 전혀 몰랐습니다 ㅠ 컨디션 관리 잘하시면서 남은 2주간도 화이팅해봐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