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뜨사입니다.
오늘도 역시 열중은 디테일한 실전 투자 과정을 참 많이 배울 수 있구나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2강은 양파링 멘토님의 전세의 모든 것이었는데요, 복잡한 조건부 전세대출 규제 등 시대에 맞게 투자자가 갖춰야 하는 전세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 들과 행동할 것들을 기록해봅니다.
- 전세 대출 규제 속에서 우리의 전략은 전세 대출을 안받거나, 가능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 안받는 케이스는 OO전세, OO물건, OO물건. 가능하게 만드는 케이스는 OOO 전세 계약 후 승계, OO 후 전세세팅 이 있다.
- 만약 OO전세를 시도하고자 한다면 아마도 잔금이 안되는 케이스 일 것이고, 전세가를 보수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야 한다.
- 조건부 전세자금에서 기억해야할 숫자는 ‘3개월’이다. 전세대출 실행전 3개월, 실행 후는 확인 필요.
- 세낀 매물을 매수하여 새로 맞출 때도 그렇고, 짧은 주전 물건에서도 3개월 조건을 잘 체크해보아야 한다.
- 적정한 전세가 설정과 임대기간 설정은 투자의 미래 방향성에 큰 영향을 준다. 만기 설정 시 공. 수. 표를 기억하라. 그리고 30평대는 가족수요에 대한 역지사지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 OO 지역을 볼 때는 신도시로 인한 입주도 반드시 고려해서 생각해야 한다.
- 법인 임차인의 경우에는 보여주기에 대한 강한 특약도 고려하면 좋다. (OO번호 특약)
- 재계약 방식은 6-2개월 사이에 임차인 의사를 묻고 해결한다. 우편, 단순대필, 보증대필, 전자계약 등 방식이 있다.
새로운 매수자의 실거주 사유로 기존 임차인의 갱신 거절은 이론상 가능하긴하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