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강의 듣고있는 부린이 입니다
1년동안 100만원씩 저축해서 모은돈이 고작 1200만원 입니다.. 막상 매매하려고하니 아파트는 제가 가진돈이 너무 작은 것 같아서요
또 좀만 더 모았다가 나중에 투자 할 생각을 하니
집값이 지금 보다 더 올라서 지금 내가 모은 돈이
아무 소용이 없으면 어쩌지란 생각도 들구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ㅜㅜ
올해 매매가 목표 였는데 새해 3일이 지나자마자
고민이 너무 많이서 막막합니다..
댓글
라온님 더 저축을 할지 고민이시군요!! 1년동안 열심히 모으셨네요 너무 고생하셨어요!
혹시 강의듣고 투자 공부하기 시작한 것도 1년정도 되신걸까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시기보다 먼저 지역의 아파트의 가치와 가격을 판단하는 방법 (물고기 잡는 방법)을 정확히 아시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 사이에 돈도 저축하고요! 보통 강의듣고, 임장하고, 임장보고서써서 잘 아는 지역을 3개이상 만들어 놓고 투자를 시작하곤 한답니다!
그렇게 아는지역을 넓혀가는 방법은 일단 열반기초반이나 실전준비반 등의 강의를 들어보시면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그 공부하는 과정동안 돈을 더 효율적으로 모으기위해 1월에 개강하 제테크기초반을 수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weolbu.com/product/4818?inviteCode=0EF50B&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Laonhaja님. 정말 많은 고민이 있으시겠어요. 다만 1년 동안 월 100만 원씩 모은 건 절대 작은 게 아니고, 이미 투자자 체력은 충분히 만드셨어요. 지금은 ‘꼭 매매’보다 지역·시세·내 기준 만드는 준비 단계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방향만 맞으면 속도는 나중에 반드시 붙습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1,200만원은 부동산 투자를 하기엔 쉽지 않은 금액이라서요. 투자 공부를 계속 하시면서 종잣돈을 모아나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도링님도 말씀해주셨지만, 재테크기초반을 들으면서 종잣돈을 더 효율적으로 모으는 방법을 배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Laonhaja님 안녕하세요! 1년에 100만 원 모으는 것도 정말 쉽지 않은데 1,200만 원을 모으셨다는 건 절대 ‘고작’이라는 말로 표현될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동안 얼마나 열심히 아끼고 버텨오셨는지가 글에서 느껴졌습니다. 저는 먼저 재무 상황을 한 번 차분히 점검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생각보다 지출이 새어나가고 있거나, 조금만 손보면 더 모을 수 있는 부분이 보일 수도 있거든요. 월별 가계부를 직접 작성해보시면서 돈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보셔도 정말 도움이 됩니다. 또 월부의 제테크 기초반에서는 돈 관리, 저축, 종잣돈을 만드는 과정까지 차근차근 다뤄주기 때문에 아직 수강하지 않으셨다면 꼭 한 번 추천드리고 싶어요. 지금 당장 투자할 돈이 없더라도 괜찮아요. 목표 금액이 되었을 때 바로 움직일 수 있으려면, 지금부터 시장 안에 오래 머물면서 앞마당을 만들고 실력을 쌓아두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음이 많이 힘드실 수 있다는 것도 너무 공감됩니다. 그래도 왜 매매를 하려고 했는지, 처음 세웠던 목표를 다시 떠올려보면 지금 돈을 모으고 공부하는 이 과정 자체가 이미 목표를 향해 가고 있는 행동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정말 매매가 당장 어려운 상황이라면, 지금 가진 금액으로 가능한 투자 물건을 찾아보고 매물 코칭을 주기적으로 받으면서 방향을 하나씩 정리해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 버티지 마시고, 환경 안에서 오래 함께 돈 공부하면서 같이 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오신 것만 봐도 충분히 잘하고 계세요. 응원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