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6개월 안에 대구에 Two자 하조_김로라] 지방투자는 논리가 아닌 공감해야 하는 것!

16시간 전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마이너스 자산을 플러스로 전환하고 선택의 자유를 누리는 삶을 위해 투자공부하는 김로라입니다. 

 

지방투자기초반 1강을 수강완료하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지방투자원칙과 대전지역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서울, 수도권을 공부했었지만 지방은 처음이기 때문에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초보투자자로서의 자세로 강의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1. 지방투자의 사이클

지방투자에 투자사이클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알고 나니 투자 이후의 벌어질 상황에 대해 미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서 투자한 단지의 가격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버틸 수 있는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지방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씩 줄여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지방투자 입지판단기준

지방은 서울 수도권과는 다르게 선호하는 입지요소가 다르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땅의 가치가 낮은 지방의 경우, 투자단지의 연식과 환경, 학군이 더 선호하는 요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급을 통해 투자 타이밍을 봐야 하고 대전과 같이 기회를 얻기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특히 세심하게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꼭 적용하고 싶은 점

 

지방투자의 선호도와 입지판단기준 숙지하기

 

가장 우선으로 숙지해야 할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 지방사람들은 어떤 곳에 살고 싶어 할까?
  • 어떤 기준으로 아파트를 선택할까? 
  • 같은 가격이면 어디가 더 좋은 곳일까?

     

그들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판단하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고 서울 수도권을 판단했던 기준과 섞이지 않도록 잘 숙지 해보겠습니다. 지방 투자자 모드로 완전히 전환시키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권유디 튜터님이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지방투자는 논리가 아닌 공감으로 해야 한다는 말씀을 잘 기억하고 지역을 살펴 보겠습니다. 

 

 

2026년은 온전히 지방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배우고 투자해나가겠습니다. 

 


댓글


김로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