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중개사가 다수 등록된 매물을 효과적으로 임장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6.01.11

안녕하세요.

규제지역 실거주 후 나중에 세를 주는 방향으로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보다보면

하나의 매물이 다수의 부동산에 연결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안나가는 이유가 있을 것 같긴합니다. (집에 문제가 있다던지..)

실제 확인을 위해 

부동산에 연락을 해야하는데

 

 

 

 

Q1. 이렇게 다수의 부동산에 등록된 매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제 생각엔,

부동산에 전임을 간단하게 돌려보고

전화 태도등을 통해 친절한 분에게 하는 방법?

 

그 다음에 드는 고민으로

Q2. 부사님을 내편으로 만들려면

공동중개가 더 유리할지, 단독중개 쪽이 더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중개형태가 크게 상관이 있을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아직 부동산 매수 경험이 없다보니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나슬
26.01.11 00:44

BEST | 할수있집님 안녕하세요. 1개의 매물에 다수의 부동산에서 내놓은 매물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저같은 경우 전화를 해보기 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후보 부동산을 선택합니다. 1)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져 있는가 2) 부동산이 이 매물 말고도 다른 매물도 많이 보유하고 있는가 우선 설명이 자세하다는 것은 무엇보다 물건에 대해 잘 알고 있을 확률이 높고 적극적으로 일하려는 부동산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가 보고 있는 매물 말고도 매물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지역내 단지 주변에서 거래를 잘 성사시키는 분이기 때문에 물건을 내놓을 부동산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후보 부동산에 전화를 돌려보고는 직접 매물을 볼 부동산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살펴보면서 선택합니다. 1) 물건 상황에 대해서 머뭇거리지 않고 바로 대답이 나오는가 2) 친절하게 설명을 잘해주고 적극적인가 물건 상황에 대해 머뭇거리지 않는 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집주인한테 전화해봐야 알 것 같아요. 제가 찾아보고 연락드릴게요. 자신의 매물이 아니거나 자신에게 내놓은 매물이더라도 관리가 안되고 있으니 바로 브리핑이 되는 사장님을 찾곤 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분에게 직접 방문했을 때에도 여러가지를 묻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동산 사장님께서는 공동중개를 하게 되면 수수료를 50% 혹은 3개의 부동산이 껴서 계약이 진행이 되면 1/3의 수수료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건지 부동산을 찾아서 단독중개를 하는 편이 부동산 사장님 입장에서는 훨씬 좋은 조건입니다. 그러니 가능하다면 물건지 사장님이 어디인지 알 수 있다면 협상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질물해주시는 할수있집님께서 좋은 부사님을 만나 꼭 매수까지 이어지길 응원하겠습니다!

인생집중
26.01.11 00:16

저도 궁금 하네요. 어떤 답변이 나올찌 잘 배워보겠습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할수있는집님 안녕하세요. 1. 말씀하신 것처럼 같은 매물에 대해서 등록된 부동산에 전화임장을 돌려보시면 어떤 부동산이 해당 물건을 잘 알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절한지도 함께 파악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광고를 계속 업데이트를 해야 (업데이트 날짜 참고) 저 리스트 안에서도 상단에 있게 됩니다. 즉 중개소에서 얼마나 적극적인지를 이를 보고 참조할 수 있습니다. 중개소의 소개도 함께 보는것도 좋습니다. 가령 00단지 입주때부터 영업하는 부동산입니다. 같은 곳은 터줏대감처럼 물건도 많고 물건에 대해 잘 알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것은 할수있는집님 말씀처럼 전화임장을 돌려보는 것입니다. 2. 이것은 경우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단독중개가 아무래도 매도자의 상황도 잘 알기 때문에 매수자입장에서 협상포인트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할 수 있으나 또 항상 그런것은 아닙니다. 매도자랑 중개인이 너무 친한 경우 오히려 미안해서 가격 조정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공동중개의 경우가 오히려 더 잘깎이기도 합니다. 매도자쪽 사장님이 나는 가격 방어 해주고 싶은데 매수자쪽에서 이렇게 전해달래~라고 말할수 있으니까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