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안녕하세요.
질문하며 성장하는 와케입니다.
재이리 튜터님의 2주차 강의를 통해 앞으로 성장할 부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만들고 있는 앞마당의 핵심 요소를 파악하기
지역마다 생활권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결국 가격으로 연결되기에 어떤 부분을 더 좋아하고 또는 덜 좋아하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투자자로 가격만 보는 것이 아니라 나라면 어디를 더 살고 싶을지 생각해보고 비슷한 가격이라면 운영과 매도 측면까지 생각해서 더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2. 구별 랜드마크 트래킹과 전세 트래킹
서울/수도권 시장과 다르게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지방은 아직 싼 시장이기에 같은 투자금이면 더 좋은 것을 먼저봐야 하는 시장입니다. 시세 트래킹을 하듯이 가격 흐름이 어디까지 왔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랜트마크 트래킹을 해보고 아직 흐름이 크게 오지 않은 좋은 생활권부터 투자 단지를 찾아봐야 합니다. 또한 이번 임장지에서 적용하고 있는 전세 트래킹을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요. 최종적으로 투자금이 결정되는 전세 가격을 결정하기 위해서 전세 가격흐름은 어떠한지, 빠르게 전세를 뺄 수 있는 물량인지도 같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재이리튜터님께서 이전 강의에서 추천해주신 ‘한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 인생도 내가 직접 해보기 전까지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알 수 없는 법이다. 하지만 인생이 불확실하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만이 찾아오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모두가 아니라고 말할 때 내가 직접 보고, 듣고, 밟아 지방 앞마당을 만드는 노력을 하고 나만의 투자를 해나간다면 또 다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 시간 동안 강의 해주신 재이리 튜터님 감사합니다!
다음에 꼭 뵙고 싶습니다~~
댓글
와이케이9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