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
마이너스 자산을 플러스로 전환하고 선택의 자유를 누리는 삶을 위해 투자공부하는 김.로.라 입니다.
재리이튜터님의 2강을 통해 중소도시 투자법과 지방임장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1강에 이어 2강에서도 새로운 지역 특강을 듣는 것 같아 매주 흥미진진하게 수강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
중소도시에 대한 편견 타파
강의를 듣기 전에는 중소도시 투자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광역시가 우선이니까 중소도시를 굳이 배워야 할까 라고 생각해왔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소도시 각 지역마다 선호하는 요소가 존재하며 그것으로 인한 수요가 충분하기 때문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중소도시에 대한 투자 편견을 깰 수 있었습니다.
반면, 서울 수도권과는 달리 사면 안되는 아파트도 있다는 점은 반드시 잘 인지하여 투자처 선정 시, 소액 투자 가능한 곳에 쉽게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앞으로는 광역시는 괜찮고 중소도시는 안돼! 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나의 투자 가능한 시점과 나의 투자금으로 가장 투자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 라고 생각하며 접근해야겠습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효과적인 지방 임장법 적용
마음 먹으면 언제든 갈 수 있는 서울 수도권 임장과는 달리 주말에만 가능한 임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철저한 준비와 시간 활용을 잘해야겠습니다. 임장 전 손품으로 준비할 수 있는 정보는 최대한 잘 정리해두고 시간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보다 임장 루트를 꼼꼼하게 잘 짜야 겠습니다.
특히, 지방 단지를 임장을 할 때는 균질한 택지도 중요하지만 상품성 관점에서 신축을 매우 선호하기 때문에 외곽의 신축도 그냥 넘기지 말고 잘 봐야 한다는 점을 잘 새겨두고 임해야겠습니다.
중소도시 시세트래킹 방식 적용
투자 기회를 잡기 위해서 구별 랜드마크 단지와 저평가 후보지의 전세 트래킹을 적용해보겠습니다.
전세 실거래가와 호가를 통해 공급이 줄어들면서 전세 매물 감소와 호가 상승의 추세인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언제든 어느 지역이든 투자 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앞마당 늘리고 후보지를 리스트업 해나가겠습니다.
아는 지역이 많을 수록 조급하지 않고 최대한 좋은 곳에 투자할 수 있겠다 라는 것을 더욱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역이 어디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에 투자하면 최대한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 반드시 인지하고 꾸준히 앞마당을 늘려 나가 보겠습니다.
열성을 다해 강의해주신 재이리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김로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