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독모 12조] 허씨허씨 튜터님과 함께한 행복한 돈독모 모임 후기

26.01.23

부업과 본업과 투자 공부가 점철되어 있는 혼돈의 1월을 보낸 해태방방입니다.

 

 

이번 책은 트렌드 책이다 보니, 사실 내용이 그렇구나~~ 하면서 그냥 읽기가 좀 어려웠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발제문도 걱정을 했었는데 너무 좋은 발제문에 같이 한 조원분들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1. 대체 불가능한 나가 되면 된다!
    1. 나를 개발하는 것들에 대해 많이 나왔는데요! 본질은 팬덤을 위해서 개발하는 것보다 나를 개발해서 대채불가능한 나 개인 고유의 특성을 개발하자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2. 수도권을 보다가 지방을 오니 강의도 귀에 잘 안 들어오고 모르니까 또 그냥 그렇겠지 퉁쳐서 보려고 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1. 맹점이 있기 때문에 쪼개서 세부적으로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는 점에 깊게 공감을 했습니다.
      1. 가령 전세가 없기 때문에 가격이 오를꺼야라고 퉁쳐서 보기 보다는 실거주 수요가 아직 있어서 전세가 낮을 수 있는 상황을 이해하는 등 세부적으로 보는 훈련을 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3. 시간의 앞마당!!!!!
    1. 2025년 시장을 설명하는 경험의 힘!
    2. 내가 경험한 부분이기 때문에 특히나 누가 2025년 시장을 물어볼때 잘 대답할 수 있는 앞마당을 만들었다는 것에 투자자로서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달았습니다.

 

해야 할 점!

  1. 1호기 단지 vs 대출 안하고 살 수 있었던 단지를 1개월 단위로 주기적으로 복기를 하는 것!
  2. 목실감 다시 매일매일 빠지지 말고 작성하기! (꾸준함의 습관 지속성을 키우자! 약점 보완!)
    1. 하루에 꼭 하는 것에 습관을 붙인다! (아침에 화장실에 씻으러 가면서 목실감 작성하기!)

       

       

      잘하는 습관에 내가 홀로 해야 할 부분들을 하자! (이건 좀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급하게 문의 드려 보았는데, 종잣돈을 가지고 부업과 투자공부를 명확하게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를 위해 일보 후퇴일 지라도 돈을 모아 앞으로 쭈욱~~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긴 시간동안 좋은 시간 만들어주신 허씨허씨 튜터님 감사합니다.

 

같은 시간동안 경험을 나눠주신 모든 조원분들도 감사합니다. 

 (물방울33, 씨세븐, 자식부자, 포카노바, Cenfun)


댓글


해태방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