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이번 내집마련 강의는 내집을 마련할때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실제로 내집을 마련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여 기초부터 다시 쌓아보자는 마음으로 강의를 득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였던 너나위 멘토님의 시장 상황과 마인드 바꾸기
2주차 강의였던 용용맘맘맘님의 단지별 입지 보는 법
3주차 강의는 자음과모음님의 멱살잡고 끌려가는 내집마련 실전이었던것 같습니다.
내집마련을 완성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아는단계 - 태도 정비 - 실행 - 반복을 한다고 했습니다.
헤매어도 헤맨만큼 내땅이다 생각하고
멈추는 것을 경계 해야 한다는 말이 매우 와 닿았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은 지금 이 시장이 정말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에겐 황금같은 시기라는 것인데요.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이정도로 적기일 때가 있을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올해 말에나 할까 해서 강의 한번 들어보려고요” 라고 하시는 분이나 혹은 “집을 사야하나 싶긴 한데 그래도 사야겠죠?”라고 생각하시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된 분들에게 준비태세를 갖추게 하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모님의 강의에서 자모님이 하신 말씀중에서 "지금 내집마련 미루면 언제까지 미룰꺼에요? 그리고 이 집사고 평생 살것 같으세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2년뒤면 다른 아파트 갈아타고 싶으실껄요!? 라고 해주신 말에서 진짜.. 내집을 마련할 수강생들을 위하 정말 가장 쉬운 길을 알려주기위해 그 알을 깨트려주기 위해 노력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제와서 후회하면 뭐하나 싶지만 제가 첫 집을 마련할 때 월부강의를 들었더라면.. 이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합니다. 뭣모르고 샀던 0호기, 절대 팔리지 않는 내 투자물건.. 이런것들 사기전에 들었더라면.
그래서 더 동료분들이 열심히 들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강의를 듣고 제가 할 일은 내가 살 수 있는 집을 다시 점검하고 어떻게 살 것인지 계획을 짜 보는 것입니다. 지금 매도할 자산이 얼마에 팔릴지 잘 몰라서 어디가 나의 하안선인지를 정해놓고 팔아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팔리게 되면, 꼭 제 명의로 된 내집으로 들어가서 살 수 있는 아파트를 매수하겠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일단은 내놓은 물건이 팔리는게 가장 큰 급선무입니다. 5월 9일까지 최대한 팔아보고 만약 팔리지 않으면 일단은 거두고 보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보유할 경우 나오는 자산을 정리해보고 비규제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댓글
잠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