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이번 4강을 듣고 느낀 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너나위님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강의~오프 강의에 초대 되었다는 소식에 감격이었다. 왠지 이때까지 지내온 시간들에 대한 보상을 받는 느낌이었다. 만나고 싶었다. 너와 나를 위하여 사는 사람은 어떤 분일까? 궁금했다.
그리고 마이크를 잡자마자 울컥~강의를 들었을 때는 몰랐는데 온라인 강의 속에 너나위님의 코는 빨개 있었다. 그렇게 너나위님과의 강의는 울고 웃으면서 들었다. 너나위님의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를 들으면서 아직도 너무 좋은 시기이고 강사님들을 레버리지 해서 덜 힘들게 포기하지 말고 해나가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느껴지는 강의였다.
실전준비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기존 앞마당들이 토허제로 묶이면서 투자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고 비규제지역을 새롭게 앞마당을 만들어 가면서 이번에는 꼭 투자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강의를 신청하였다. 실전 투자를 앞두고 고민이 되는 문제들이 생겼다. 기존 주택들을 매도 하기를 원했지만 그것조차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서 취득세 8%를 내고 매수하겠다는 마음까지 먹고 있는 상황이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내가 어디에 있는 단계인지 생각을 해보았다.
모른다. 모르기 때문에 투자를 못하는 것인가? 모르면 질문을 못한다고 하셨는데
안다. 알지만 배운데로 행동하지 않는 것은 아닌가? 행동하는게 어려운가? 무엇이 어렵게 만들고 있는가?
반복한다. 반복한다는 것은 결국 지루한 과정이다. 최소한 3년 이상 반복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3년을 할까? 고민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데일카네기의 성공대화론이라는 책 속에서 ‘학습 곡선의 고원’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다. 이 고원에서 견디지 못하고 대부분 낙담하고 포기하고 만다고 하는 문구에 꽂혔다. 학습 곡선의 고원에서 조금만 더 버티면 그리고 계속 연습하면 어느 날 갑자기 비행기 떠오르듯 엄청난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대부분 반복 단계에서 포기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너나위님뿐만 아니라 다른 강사님들도 오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선택을 하라고 말씀해주시는 것 같다.
너나위님이 그래도 잘한 것이 있다면 복귀라고 하셨다.
내가 이때까지 해온 것들을 제대로 복귀를 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이때까지 나에게 월부생활을 하면서 생각해보지 못한 나에 대한 생각과 반성과 위로의 시간이 되었다.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내가 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여 잃지 않는 투자를 해내는 것
가정을 지키기-나의 과한 취미로 인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투자를 오래하는 방향으로 하기.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나 존경받는 별1은 0호기 매도하고 5월까지 투자한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