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도를 업로드 하기 조금 조심스러워서 그림으로 그려 봤습니다
그림처럼 A단지가 역에서 가장 가깝고 B와 C단지는 A단지보다 도보 5분 정도 더 걸어야 합니다
역과 가까운 단지가 로얄동이라고 배웠습니다만
A단지는 초등학교에 가려면 반드시 횡단보도를 건너야만 하는데(2차선 도로, 큰 차도는 아님)
여기서 로얄동의 기준과 선호되는 동이 바뀌는지 질문 드립니다
(A, B, C단지 모두 소음이 발생하는 차도쪽 아님)
댓글
안녕하세요 belief님! 로얄동에 대한 기준에 대해서 질문주셨네요. 내용을 봐서는 로얄동이라기보다는 선호단지의 기준이 더 궁금하신거 같아요? 맞나요?ㅎㅎㅎ 사실상 지역마다 선호하는 가치가 다르기에 A단지가 역에서 가까워서 선호단지가 될 수 있고 오히려 초등학교접근성과 역접근성이 나쁘지 않은 B or C단지도 선호단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역세권이 선호요소는 맞긴하나 단지의 쿼리티에따라 오히려 역에서 먼 단지를 좋아하는 경우도있기 때문이에요. 더 선호단지임을 알기위해서는 지역 내 사장님에게 물어보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22년 말 가장 비싸게 거래되었던 가격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질문 달아주시면 또 달러올게요!!
안녕하세요 belief님~^^ 그림 너무 귀여우세요~ㅎㅎ A,B,C 단지가 각각 다른 아파트인데 어디가 더 선호되는 단지인지 궁금하신거 맞으실까요~? 우선 지하철역에 가까운 단지가 무조건 가장 선호되는 단지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물론 서울 수도권에서는 교통이 중요한 입지요소이지만 각 동네, 생활권마다 선호하는 요소가 다를 수도 있고 단지별로 연식이나 세대수, 브랜드 등 여러가지 요소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어, 학군지의 경우 지하철역보다는, 어느 학교에 배정되는 단지냐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기도 해요. 지하철역도 몇호선과 가까운지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지기도 하고요. 그 동네에서 어떤 단지가 가장 선호되는 단지인지는 입지 분석을 통해 판단해보기도 하고 가격 분석을 통해 생각해볼 수도 있어요~ 그래도 어렵다면 각 단지 부동산 사장님께 여쭤보시면 말씀해주시는걸로 판단해보기도 해요~! 이때, 각 단지 내에서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로얄동이 어디인지도 여쭤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belief님~ 닉네임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ㅎㅎ 국송이님 말씀처럼 이 생활권에서 사람들이 어떤걸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교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라면 초등학교가 멀더라도 역에서 가까울수록 선호하고 학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라면 역에서 멀더라도 좋은 중학교에 배정되거나 학원가가 가깝거나 초품아를 선호합니다. 이 부분은 입지 분석을 통해 학군을 수요로 하는 곳인지, 교통을 수요로 하는 곳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원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