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진영99 입니다 :)
배정임장지를 돌고,
튜터님 조장님 일팔즈 여러분들과 동고동락한 한달이 어느새 막바지로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첫 투자,
그동안 하나씩 잘 해왔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막상 실전을 해보니
제대로 준비한 게 하나도 없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그렇기에 매일 할 수 있는 한가지를 하자, 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선배님의 강의는 모두 현장에서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알짜배기 강의였습니다. 전화임장의 벽을 깨기위해 노력하고(아직도 한참 걸리지만) 정말 투자로 이어지기 위한 매임을 시도했지만 거리감이 좁혀지질 않고 부사님께 드리는 질문도 늘 서툴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리스보아 선배님이 알려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실거래 뜬 건 실입주/투자자중 누구인지, 올라올 예정인 전세 매물은 없는지 등을 현장에서 적용해보며 좀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세트래킹을 통해 매수까지 이어질 수 있어야 하는데.. 시세트래킹을 한번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었고, 어떤 틀을 골라야할지, 그리고 설사 좋아보이는 틀을 다운을 받아도 해야하니까 하긴하는데 머릿속에 잘 들어오질 않았습니다.
이번에 윤이나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고민했던 부분들이 모두들 고민하고 계시는 부분이라는 걸 알았고, 막역하게 안된다 라고만 생각했던 잔금 범위, 내 자금 파악하기, 등 실전에서 필요한 부분까지 챙겨주신 덕분에 어떻게든 이 부분을 챙겨서 매매 보유까지 후회없이 이어질 수 있게끔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윤진영99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