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전세재계약 관련입니다

15시간 전

안녕하세요! 선배님~! 질문 답변에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호기의 전세재계약을 앞두고 있는데 현재 세입자가 

 

갱신권을 사용해서 시세대로 전세재계약을 할 수 있는 상

 

황입니다. 

 

 1) 2호기 세팅을 위해 예산을 짜고 있는데, 세입자 만기

 

가 7월10일이라 좀 더 전세시세가 오르길 기달렸다가 3월

 

중 연장여부를 물어볼지, 아니면 투자가능금액을 확실히 

 

확정하기 위해 지금 연장여부를 물어보고, 연장한다고 하

 

면 시세보다 조금 싸게 연장재계약을 할지 고민입니다.

(부동산에 문의한 결과 현재 시세는 5.1억이지만 전세 매물이 없어서 5.5억까지는 받을 수 있을거 같다고 합니다)

 

2) 또한 현재 2호기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데 2호기 계약

 

전에  반드시 전세 재계약서를 작성하고 진행하는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현재 전세시세가 계속 오르는 추세라 너무 

 

일찍부터 계약을 하면 시세반영이 힘들거 같기도 하고 …  

확실한 투자금 파악을 위해서 보수적으로 미리 세입자 연

 

장의사를 확인하고 연장을 안한다고 하면 새로운 세입자

 

를 미리 구하고 전세재계약을 2호기 계약전 진행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운조creator badge
15시간 전

안녕하세요 한단계님! 먼저 세입자 분께서 계속 거주할 의사가 있는지 먼저 여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세금액을 이야기 하시면 금액은 나중에 이야기 하자고 말씀 드리고 3월정도에 금액 확정지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2호기 계약, 잔금일정에 따라서 혹시나 1호기나 2호기 잔금리스크가 있다면 조금 전세금을 덜 받더라도 안전하게 1호기 전세계약을 마무리 한 후에 2호기를 정리 할 것 같습니다. 모쪼록 잘 정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요태디
14시간 전

안녕하세요 한단계님. 7월10일이 만기이히고, 이후에 맺는 계약은 새로운 계약이니(기존임차인이든, 새로운 임차인이든) 시세대로 계약을 하실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래도 2호기 투자를 위한 예산을 확정 짓는 것이 중요한데요. 3월 정도에 현 세입자에게 연장의사를 물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마 세입자가 연장의사가 있으시면 전세금액에 대해 여쭤볼텐데요. 그때, 대략의 금액을 말씀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왜냐면 금액에 따라 세입자가 나가실 수 있고 새로운 세입자를 구해야 할 상황이 생기거든요. 어쩄든 2호기 투자를 위한 예산은 전세계약을 해 놓고 확정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선택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예상 전세금(기존세입자 연장계약 혹으 새로운 세입자 시세대로 계약) 두가지를 모두 감안해서, 매수 물건을 찾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전세계약도 잘 되시고, 투자도 매끄럽게 해내시길 응원드립니다.

내안의풍요
14시간 전

안녕하세요 한계단님 :) 전세재계약을 앞두고 의사여부 시점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시기상 7월에 재계약을 앞두고 있기에 물어보셔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1호기의 전세계약 여부 및 전세금액을 확정하시여야 2호기 진행이 원할실거 같습니다. 그 이유는 1호기 전세연장이 마무리되어야 투자금액을 확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전세금이 확정되지 않으면 투자금액의 유동성이 있어 2호기의 의사결정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닌다. 연장계약서를 작성하게 되시면 보통 잔금이 전세만기일 다음이 되므로 전세상승금액은 그때 수령하게 되기에 이를 바탕으로 2호기 투자계획을 수립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한계단의 전세연장과 2호기 투자까지 잘 마무리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