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완소혤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실전반 강의를 듣게되어 마치 초수강생과 같은 마음으로 강의에 임하는 중입니다.
1주차는 권유디 튜터님께서 투자기준과 현시장 대응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오프 강의를 가게 되었는데 퇴근후 쏜살같이 달려갔지만 앞부분은 조금 놓친 관계로 온라인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퉁쳐서 보지말고 디테일을 살려보자!
기초반에서 들었던 수도권의 투자 기준 보다는 조금더 디테일 하게 쪼개서 지역을 분석하고 단지를 파악하는
섬세한 강의!!
지역과 단지를 퉁쳐서 보지않고 급지→생활권→단지로 좁혀들어가면서 더욱 뾰족한 선호도를 판단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단지의 선호도를 파악할때 역세권과 비역세권이더라도 선호요소가 비역세권에 더 크게 있을수도 있음을 기억하고 내가 생각한 가격이 아닐때는 항상 체크해야 한다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저환수원리 역시 디테일하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가격안에서 더 좋은 투자/ 전고점의 의미를 다시 짚어 주시면서 시간이 흐르면 무엇이 더 나은 기치인지 식별하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임보를 쓰면 정량적 평가에만 빠지기가 쉬운데 정량적인 평가도 중요하지만 언제나 본질을 생각하는 투자자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튜터님께서 실제 거래하신 매수, 매도 과정을 사례로 들어주셨는 데 언제나 복기는 필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적극적인 부동산 사장님의 중요성과 비용절감보다는 리스크를 제거하는 선택을 해야 함도 배웠습니다.
투자에는 감정이 없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
원화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인플레이션 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high risk,high return 물건들은 언제나 조심하고, 그 가치를 정확히 알면서 투자해야 한다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계속해서 규제가 나오는 현시장.
본질은 비규제인지 규제인지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고. 그 안에서 최선의 결과를 선택하는 것이 우리가 할수 있는 일입니다.
10.15대책 이후 이루 말못할 상실감을 경험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그 시간을 딪고 일어나는 것 또한 나의 선택이며 시장은 언제나 나의 편에서서 일하지 않기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파도에 몸을 싣고 이 파도를 잘 타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는 결국 감정을 빼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오프 강의로 장장 7시간동안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유디 튜터님.
질문도 1시간 가까이 젠틀하고 귀에 쏙쏙 박히게 해결해주신 튜터님.
마치 천사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교양있고 젠틀한 유디 튜터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