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너바나님 열반 스쿨 강의를 잘 듣고 있습니다. 아니 잘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너무 재미있게 잘 하시고 내용도 너무 좋습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실천하는 것임을 느낍니다.
사실 저는 월부카페를 오래전부터 알아온 측에 속합니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라는 책이 출판되고 얼마 안되어 읽었었고 그래서 월부카페를 가입했으니까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저의 모습은 아직도 가입당시와 큰 변화는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투자 부동산은 조금 늘긴했으나, 너바나님이 강의에서 말씀하신대로 신중한 투자를 한것은 아니었습니다.
너나위님 같은 분은 저랑 비슷한 시기에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를 읽으셨는데, 그 분은 너바나님의 가르침을
충실히 실천하셨기에 지금의 모습이 있으시다고 생각합니다.
월부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너바나님의 열반 스쿨을 듣게 되었는데, 오래전에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그것을
그대로 실천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투자활동을 막 시작하신 분들은 제대로 된 부자가 제대로 가르치는 이 가르침을 충실히 이행하시면
동년배들과 다른 삶을 사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한번 듣고 , 반복 청취중인데 다시 보아도 새로운 것 같습니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라는 책도 3번을 보았는데도, 다시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언제까지? 바로 제가 실천하고 습관화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때까지입니다.
하지만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고 해도 저의 배움은 멈추지 않을것입니다.
요즘 독서를 하면 할수록 저의 부족함을 느낍니다.
책을 별로 안 볼때는 제가 더 많이 아는 느낌이었는데, 책을 보면 볼수록 얼마나 내가 무지한가를 느낍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가족에게도 고마움을 표현해야 하고, 주어진 일상에 감사해야 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너바나님이 말씀하신대로 하락장에서도 버틸수 있는 동역자들이 중요함을 생각해 봅니다.
현재는 하락장이고 고금리라서 저도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기를 잘 극복하고, 또한 새로운 기회가 왔을때 잘 준비되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표를 잘 설정하고, 너바나님이 가르쳐주신 벤치마킹할 부분을 따라가며 실천하는 월부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월부건물주님 첫 글 완전 감동입니다. 처음 오셨을 때보다 시간이 좀 흘렀지만, 싸이클은 또 돌고 투자 가능한 시장은 어디든 있기에. 지금부터 우리 열기반 34조와 함께 차근차근 실행에 옮겨보시면 분명 목표하신 자유 이루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월부건물주님은 할 수 있으십니다.
정말 공감하며 쓰신 글 잘 읽었습니다. 알지만 실천이 어려워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월부건물주님 글 읽으면서 저 또한 자신을 한번더 돌아보게 되네요. 내일 조모임에서 뵙겠습니다.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