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시세를 보다가 뜬금없지만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잠실의 경우 엘스(5678세대)의 경우 전세로 나와있는 총물량이 362개 정도 되는데요
세대수 대비하면 전세물량 비율은 약 6.3%정도 입니다.
혹시 단지 세대수 대비 전세물량의 비율을 어느 정도를 적정하게 보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오와님! 전세 물량에 대해서 고민중이신 것 같습니다 ! 저는 적정 물량 보다는, 전세물량이 변화하는 추이와 전세가격을 보고 있습니다. 최저 전세가격이 거래가 되고 올라가고 있는지, 거래는 되는데 가격은 그대로 인지, 전세물량이 전월대비 늘어났는지 등에 대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 전세거래가 되기 위해서는 적정 물량 보다는 전세가격에 더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격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와님~ 단지별 전세물량을 확인해보셨군요! 디테일하게 보시려고 노력하셨네요 ! 잘하셨습니다. 우리가 전세 물량을 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본질에 대한 물음을 던져보고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잠실의 전세물량이 궁금하다면? 해당단지 뿐만 아니라, 주변의 단지까지 같이 묶어서 볼것 같구요~ 단순 물량보다는 지금 시장에서 전세가 잘 나가는지? 호가보다 정말 나갈수 있는 전세가격은 어느정도 인지? 소진속도는 어떤지? 체크해볼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전화임장을 통해 생생하게 상황을 파악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적정 전세 물량을 단순하게 비율로만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기에 따라 전세물량 100개가 많이 쌓여있는 경우로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금방 소화되는 물량이 될때도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이어야 적정물량이다 라고 말하기 보다는. 지금 올라와있는 전세물량의 가격이 어느정도 수준이고, 그 정도 수준에서는 거래가 되는지, 그리고 소진되는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를 가늠해 보는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흔히 보는 실거래가와 부동산사장님을 통한 현장확인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