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수도권 아파트 찾는 법
잔쟈니, 주우이, 진심을담아서,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별찌롱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뵙는 자모님의 강의~
월부에 막 왔던 때 자모님 강의 듣고
정말 귀에 때려박는다! 생각했던 기억이 나요 ㅎㅎ
옛 생각이 나서 더욱 좋았습니다. 제 초심도 떠올려보고요.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계속 가져가는 것]
[투자란,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투자를 못하더라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내 목표 내가 원하고자 하는 것은 꼭 잊지 말 것.
자꾸만 팔았다 끼웠다 옮겨다니는 것도 그리 좋은게 아니라는 말이
조급했던 저의 모습을 보여주시는 것 같았네요.
코칭도 중요하고, 자산을 갈아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전의 저였다면 남편과 울고불고 싸우면서 내가 원하는걸 해내지 못했다는
이기적인 생각을 했을텐데요.
많이 정리도 되고, 내 꿈이 변하지 않음을 체감한 이 시점에는
가족과의 협의도 내 결정에 당연히 들어가는 요소이고
어찌되었던 난 해내고 말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계속 명확한 목표를 가져가고 기다릴 줄 아는 투자자가 되는거니까요.
[그 지역의 핵심 입지 요소는 무엇인가?]
[스스로 선호도를 결정지을 줄 알아야한다]
선호도를 스스로 결정짓지 못하면 비교평가에 가서도 갈팡질팡한다는 말이
지난 저의 모습들을 돌아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맞을까? 저게 맞을까? 고민하던게 결국
그 지역의 핵심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거나
알면서도 저 스스로를 믿지 못한 의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좀 더 날 믿고 선호도를 결정해보는게 좋겠다 생각이 듭니다.
가격에 휘둘리지 말고, 진짜 좋아하는 결정요소를 알아야겠습니다.
지역의 핵심 가치 파악!! 다시 찬찬히 임보를 보며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뭐가 되었든, 내가 원하는 그 목표를 향해
그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기 위해
오늘도 큰소리 내며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음과 모음님
지난 월부생활에 있으면서 남편과의 여러가지 트러블과
힘들었던 그 순간들을 버티면서 그래도 지금의 실력을 쌓아 올릴 수 있던건
자모님의 과거 칼럼과 일기장 덕분이였습니다 ㅎㅎ
월부 카페에서 자모님의 글들을 찾아보면서
어려웠던 시간들을 이겨내며 지금 이 자리까지 왔네요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 목표 잘 이어나가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별찌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