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명한 엄마이자 행복한 투자자를 꿈꾸는 Now애미입니다.
최근 마음이 다소 느슨해진 것 같아 독서로 마인드를 다잡으려던 중,
이번이 마지막 열중 강의라는 소식에 아쉬운 마음으로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은 변해도 결코 변하지 않는 투자의 원칙, 그리고 왜 독서를 지속해야 하는가에 대해
머리로는 알고 있었지만 가슴 깊이 체화하지 못했었는데
그 이유를 다시 마음에 때려박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투자가 조금씩 지연되면서
'잠시 속도를 늦춰도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 스며들었고,
독서도 마인드도 흐트러진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현 시장을 관통하는 명확한 투자의 기준을 다시 짚어주신 덕분에,
그간 놓치고 있었던 초심을 본질적으로 '새로고침'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는 점이 아니라 선이다."
이제 막 첫 번째 점을 찍고 긴 여정을 바라보려니, 출발선에 서서 나도 모르게 힘이 빠져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급함을 내려놓고 이 점들을 단단한 선으로 길게 이어 나가겠습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제안하는 것은 내 몫이고, 받아들이는 것은 상대의 몫이다. 제안하는 기회를 스스로 버리지 말라."
곧 전세 세팅을 앞두고 있으면서도, 성격상 남에게 아쉬운 소리나 부탁을 잘하지 못해 내심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 한마디에 정신이 번뜩 들었습니다. 기회를 대하는 태도를 바꾸어 용기 있게 부딪쳐 보겠습니다.
정체되어 있던 마인드를 깨워주시고 귀한 인사이트를 나눠주신 권유디 튜터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