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나이입니다.
5강 월부학교 선배강의를 들으며
굉장히 실효적이고, 진심이 묻어나는 강의를 만들어주셨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지금 시장에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3가지를 다뤄주셔서 저도 다음 해야할
방향성을 명확하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 정리해보며
복습해보고자 합니다.
투자 후 우리가 멈춰있지 않고 해야할 것들에 대해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예시를 자세하게 다뤄주셨습니다.
‘축적기’ 라는 개념이 정말 좋았는데요.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를 상세하게 다뤄주셔서
지금 당장 투자를 하지 못하는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된 강의였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운영이 정말 중요한데
이 부분을 깊게 짚어주신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단순히 포인트성으로 짚어주신게 아니라
갈아타기부터 보유, 매도까지
A to Z를 잡아주셔서
저의 빠진 부분들을 잘 채울 수 있었습니다.
가장 와닿았던것은
설득에서 중요한건 논리가 아니라
감정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기준’을 만들어서 감정적이지 않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감정이 끼어들기 전에
적어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는것
생각보겠습니다 라고 시간을 벌어보는것
전세대출 연장에 대해서 우리가 해야할 것들 등등
실효적인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 운영할때 잘 적용해보겠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어떻게 판단하느냐도
많이 궁금했던 내용인데 이 부분들에 대해
케이스별로 하나씩 짚어주신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매도의사결정 부분에 대해
여러 고민들이 있었는데 스텝별로 알려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지막에 양식으로
스스로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설정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가이드를 주셔서
이 부분은 임장보고서에 꼭 활용해 보겠습니다.
또 구체적으로 예시를 보여주셔서
지금시장뿐 아니라
24년 시장, 그리고 갈아탔을경우, 대출 등등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겠다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이 내용도 잘 적용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선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