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5강 수강후기 [반나이]

26.06.12

안녕하세요. 반나이입니다.

 

5강 월부학교 선배강의를 들으며 

굉장히 실효적이고, 진심이 묻어나는 강의를 만들어주셨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지금 시장에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 투자 후 해야할 것들에 대한 고민
  • 운영
  • 포트폴리오

 

3가지를 다뤄주셔서 저도 다음 해야할 

방향성을 명확하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 정리해보며 

복습해보고자 합니다.

 

 

축적기: 투자 후 해야할 루틴들 - 성공루틴 선배님- 

 

투자 후 우리가 멈춰있지 않고 해야할 것들에 대해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예시를 자세하게 다뤄주셨습니다.

 

‘축적기’ 라는 개념이 정말 좋았는데요.

 

  • ‘시장의 분위기’를 축적해서 정리할때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 ‘경험을 누적’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 ‘기회’를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를 상세하게 다뤄주셔서

 

지금 당장 투자를 하지 못하는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된 강의였습니다.

 

운영의 모든 것 - 나알이 선배님- 

 

지금 상황에서 운영이 정말 중요한데 

이 부분을 깊게 짚어주신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단순히 포인트성으로 짚어주신게 아니라

갈아타기부터 보유, 매도까지

A to Z를 잡아주셔서 

저의 빠진 부분들을 잘 채울 수 있었습니다.

 

가장 와닿았던것은

설득에서 중요한건 논리가 아니라

감정 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기준’을 만들어서 감정적이지 않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감정이 끼어들기 전에 

적어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는것 

 

생각보겠습니다 라고 시간을 벌어보는것

 

전세대출 연장에 대해서 우리가 해야할 것들 등등

 

실효적인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 운영할때 잘 적용해보겠습니다.

 

 

포트폴리오 셀프 개선법- 후추보리 선배님-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어떻게 판단하느냐도 

많이 궁금했던 내용인데 이 부분들에 대해 

케이스별로 하나씩 짚어주신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매도의사결정 부분에 대해 

여러 고민들이 있었는데 스텝별로 알려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지막에 양식으로 

스스로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설정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가이드를 주셔서

이 부분은 임장보고서에 꼭 활용해 보겠습니다.

 

또 구체적으로 예시를 보여주셔서 

지금시장뿐 아니라 

24년 시장, 그리고 갈아탔을경우, 대출 등등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겠다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이 내용도 잘 적용해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선배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나알이
26.06.14 10:56

반부님 정말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