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잘듣는 법은 “적기” , “되씹어보기” , “적용할점 찾기”
- 나는 강의를 잘 되씹어보고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다
- 잘 적고, 잘 되씹어보고, 적용할 점을 잘 찾고 있는가?
- 회고
- 최근에 그냥 습관적으로 강의를 들었던 것 같다
- 강의를 흘려 들으면서, 마음 깊이 생각이나 고민은 하지 않았던것 같다
- 행동이전에 최소한의 고민 (되씹어보기)를 했는지 반성하게 되었음
- 발전
- 후기 최선을 다해 써보기
- 내 인생, 투자생활 고민해보기
부자들의 삶처럼 변해가야 한다.
- 최근 목표를 잃고 방황하는 것 같다
- 회고
- 방황하고 있다면 내 삶은 어떻게 변화하는지 생각해본적 자체도 없는것 같다
- 목표를 잃고 방황하는데 가장 큰 문제는 방황과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없어졌고, 없어지고 있다는 것
- 발전
- 내가 어떻게 변화하고 싶은지 다시 생각해보기
- 그 생각을 정리하고, 되뇌여 보기
투자에서 회고하지 않으면 더 나은 투자를 할 수가 없다
- 회고
- 투자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회고하지 않으면 더 나은 내일을 지낼 수 없다
-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