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양파링, 월부멘토, 용용맘맘맘, 권유디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사전임보를 조금 일찍 제출했는데 그 순간부터 튜터링데이가 너무 기다려졌다.
성남시 분임을 하면서 생긴 물음표들을 빨리 밖으로 꺼내고 싶었고, 무엇보다도 나도 의아한 이 사전임보 결과에 대한 튜터님의 생각이 궁금했다. 결과적으로 적투 튜터님께 답을 들을 수 있었고 속이 시원해졌다!
🕘오전 임보발표 Time (궁금증을 해결하고 BM하는 알찬 시간!)
🕐분당 비교분임 Time (조원들과 고민을 나누고 더 깊게 알아갈 수 있던 시간!)
🕒튜터님과의 개별시간 (너무 소중한 30분!)
🕡저녁시간 (허심탄회하게 위로받은 시간!)
저녁메뉴는 능이백숙 맛집! 월부 와서 몸보신 할 거라곤 생각 못했다ㅎㅎㅎ 2만 걸음 넘게 걷고 나면 뭔들 맛이 없겠냐마는 그거 다 고려해도 맛있었다. 살이 걍 살살 녹아부러~~
밥 먹으면서 정말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조금은 더 편하게.
투자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하여 적투 튜터님 찬양으로 넘어가고 가족은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없다는 이야기로 이어졌다가 첫 내집마련을 앞둔 나의 긴장되는 감정을 다독여주는 시간으로 엔딩…ㅋㅋㅋ
결국 서울의 하급지를 사야 하는 게 현실인데, 이게 내가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은 아닐까, 이렇게 해서 내가 나중에 망하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가장 큰 것 같다. 결국 내가 사고자 하는 자산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게 문제인 것 같은데.. 어쨌든 현 상황에서는 자산을 취득하는 것이 확실하게 낫다는 것이 모두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이건 나도 너무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떨어질 수 있다, 떨어지면 어쩌면 오히려 갈아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너무 두려워할 것 없다고.
튜터님과 대화하면서도 손에 앞치마를 꼭 쥐고 가만히 두지 못한 나…ㅎ 상상만 해도 떨리는 걸 어떡하나! 솔직히 집을 봐도 내가 들어가 살 수 있는 집인지 어떤지 감이 잘 안 와서 걱정이 되지만 집을 사기로 마음 먹었고, 결정을 내렸으면 뒤 돌아보지 말고 실천하자! 실전반에 있으니 튜터님과 소통할 수도 있고 같은 조에 물어볼 선배님들도 많고 게다가 내 편인 중개사님도 계신 걸!
정말 마음이 잔뜩 그득해지는 하루였다🤗
적투 튜터님♥ 하루종일 질문 받아주시고, 저희 하나하나 이야기 들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얼마나 넓은 마음을 갖고 있으면 이렇게 기버로서 튜터활동을 할 수 있는 걸까요. 날 뛰는 망아지 같은 왕초보의 고삐를 잡아주시고 확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탕 조장님♥ 역시 투자에 진심이신 분의 임보발표를 통해서 또 하나씩 배울 수 있었습니다. 피부 때문에 힘드셨을텐데도 더운 태양 아래서 함께 할 수 있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튜터링데이를 위해 챙길 것이 엄청 많았을텐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밍쓰님♥ 임보 발표를 보면서 왜 이런 것들을 찾아보셨는지 말씀주셔서 ‘아 나도 BM해봐야겠다’라는 생각 많이 했습니다. 여수에서부터 운전해서 오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늘 따수운 말들로 우리 조를 어루만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그린삶님♥ 삶님의 투자 인생(?)을 들으면서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생각한 것들을 실행에 바로 옮기고 그 다음 스텝을 또 밟아오셨던 이야기를 들으며 용기를 많이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질문도 넘나 갬동이에요,,
몽실이형아님♥ 초보라고 말씀주시지만 이미 마음만은 초보가 아닌,, 엄청 금방 내집마련 하실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스케줄 근무를 하심에도 항상 열심히 참여해주시니! 튜터링데이에도 오후에 출근하셔야 하는데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내집마련 초보자들 화이팅!
용감한음악님♥ 음악님이 ‘저도 했잖아요 임자님도 할 수 있어요’라고 말씀주셔서 용기 좀 내야겠다 생각 많이 했답니다ㅠ 그리고 매수할 때 신경써야할 것들, 특히 예산 관련해서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중도이탈 안 하신거 넘나 멋집니다>0<
이번생님♥ 워낙 지역을 잘 파악하고 계셔서 저는 이미 전문가라고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생님 덕분에 지역에 대해서도 더 실제적인 이야기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저와 함께 얼른 내집마련 가시죠!~
즨님♥ 멀리서 오시느라 피곤하셨을텐데, 더 피곤한 저의 고민들을 진심으로 듣고 헤쳐나갈 방법들을 제안해주셔서 감사해요! 헤어지는 순간까지 일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라고 말씀까지 주시고,,갬동,, 너무 감사합니다🫶
화려할엘클님♥ 시시각각 변하는 예산에 방향이 좀 바뀌었다고 하셨는데 더 좋은 방향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갈아타기 잘 될 거에요~! 하루종일 임장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 잘하고 있는거 맞다고 좀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