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완벽한 준비보다 중요한 것 [호이호잉]

26.06.16 (수정됨)

아직은 부족한 것 같은데..

 

조금 더 공부하고 나서 할까?

다음 강의를 듣고 나면 좀 더 확신이 생기지 않을까?

 

아직 부족한데 시작해도될까요?….

 

네, 같이 시작해요:)

 

 

 

안녕하세요

유연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두의 동료 호이호잉입니다:^)

 

투자 공부를 하다보면 이런 고민은

한 번쯤, 아니 여러번 하게됩니다.ㅎㅎ

저 역시도 여전히 고민의 순간들을 마주합니다.

 

하지만 돌아보면 가장 많이 성장했던 순간은

완벽하게 준비되었을 때가 아니라,

부족한 상태에서도 한걸음을 내디뎠을 때였습니다.

 


 

#고민이 된다면, 생각을 적어보세요

우리는 머릿속으로만 고민할 때 생각보다 많은 것을 놓칩니다.

생각은 머릿속에 있을 때는 막연하고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글로 적는 순간 구체적인 모습으로 드러납니다.

 

내가 왜 망설이고 있었을까

어떤게 두려운걸까

정말 준비가 부족한 걸까, 아니면 실패가 두려운 걸까

 

이런 질문들을 직접 써내려가다보면

생각이 정리되기 시작합니다

 

 

또 하나 좋은 방법은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동료나 선배에게 지금 내가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무엇이 두렵고 무엇이 막히는지 있는 그대로 이야기 해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건 ‘솔직함’입니다.

 

부족해 보이고 싶지 않아서,

때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싶어서

고민의 일부만 이야기하게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돌아오는 피드백도 

정확할 수 없습니다.

 

내가 진짜 고민하는 지점을 숨긴채 이야기를 하면,

상대도 진짜 문제를 볼 수 없기 때문이에요.

 

반대로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면 예상하지 못했던 방향과

해결책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손을 먼저 내밀고, 곁에서 함께하는 동료가 되어보세요

성장은 혼자서만 만드는 것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함께 고민할 동료를 찾고,

먼저 가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내가 닮고 싶은 롤모델을 정해 따라가보는 것만으로도

막연했던 길이 조금씩 선명해집니다.

 

내가 고민하는 것을 먼저 이야기 시작하면서,

나와 함께 하고있는 다른 동료의 고민이 같이 해결되고

누군가의 말 한마디가 내 행동을 바꾸고,

글로 적어본 내 생각이 나를 움직이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 작은 행동이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큰 성장으로 이어지기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족한데… 라는 생각 때문에

다음 강의, 다음 임장, 다음 도전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정말 부족해서 멈춰 있는 것인지 아니면 준비가 완벽해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인지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해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시작하면서 조금씩 완성되어가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는 성장과 행복은

어쩌면 지금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클지도 모릅니다 :)

 

하지만!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ㅎㅎ

 

 

그래서 저 스스로에게도 용기를 내어 보자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우리 같이 힘내요! 할 수 있습니다! 아자아자-🧡


댓글

집문서
26.06.15 23:31

그럼 저도 솔직 발언 하자면 졸려서 얼른 자고 싶습니다!!!

0카이0
26.06.15 23:34

시작하면서 완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속
26.06.15 23:36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호잉님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