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처음 듣는 월부강의
이제까지 안전 투자만을 해왔는데 지금은 공격투자를 할 때라는 말씀.. 주식은 배짱으로 한다는 말씀…
알파투자와 베타투자 등
Not A but B 할수있을까?
노후대비에 대한 생각은 있었지만 노후자금이 구체적으로 얼마나 필요할지에 대해서는 계산해보지 않았는데 60억이 필요하다는 계산에 정말 깜짝놀랐다
부부 둘 다 파이어가 되겠다는 생각이없고 정년퇴직 및 정년퇴직 이후에도 배우자가 자격증 등으로 근로를 유지할 수있어 크게 걱정하지 않았는데 구체적인 숫자를 보고나니 조급해졌고 자산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각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첫집을 공부없이 무지성으로 매수하여 아쉬움이 컸는데 만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올까 초조한 마음이 있었다. 강의 중 1억에서 3억을 모으는데 1년 걸렸으면 10억에서 30억 모으는데도 1년이 걸린다는 말씀에 늦지않았다는 생각이들었다
아직도 내가 할 수 있을까? , 나랑은 관계 없는 얘기 라는 생각이들고 맞을까? 진짜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 라는 의심이 들지만 한편으로는 해볼까? 할수있을것같아 맞을수도있어 라는 생각에 약간 혼란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