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월부학교 봄학기 진심을 담아 성장하고 싶다면 8로미 감사의열쇠] 파링파링 멘토님의 월부학교 막강 후기

26.06.20

월부학교_26년 여름학기_26년 7월 개강

 

안녕하세요.

월부의 마스터키, 감사의열쇠입니다.

 

오늘은 파링 파링 멘토님의 월부학교 마지막 강의를 들었습니다.

첫 시작 부터 현재 시장에 맞게 바뀌게 될 월부학교 커리 큘럼에 대해서

명확한 방향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해주셨고,

이 시기를 어떻게 지나보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들의 질문을 하나하나 보시면서 얼마나 많이 고민하시고,

오랜 시간의 멘토님의 투자경험들을 하나하나  복기하시고, 

비슷한 상황에 있는 선배의 구체적인 노하우를 들려주시기 위해 다리를 놓아주셨습니다.

정말 이번 강의를 온 마음 다해 준비해주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0억이라는 목표점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쉬지 말고 절대 멈추지 말라는 멘토님의 외침이 마음 깊이 남아있습니다.

때로는 잠깐 쉬고 멈추고 싶은 마음이 드는 순간마다

저를 붙잡아주는 멘토님 튜터님들이 계시기에 저도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파링 멘토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개봉박두, 새로운 월부학교 방향과 커리큘럼🎊

 

앞으로 7월에 발표될 종부세 개편에서 비거주 주택 소유자의 보유를 어렵게 될 것이 예고된 현재의 시장에서

부동산 투자자에게 있어서 가장 최악의 시기였던 문재인 정부시기의 부동산 규제와

현재의 규제 기준을 비교해주셨습니다.

당장은 이 정도 보유세와 취득세, 양도세라면 버틸 수 있겠는데? 싶더라도 

과거 시절 어느정도의 규제가 있었는지 비교해보고 나니

섣불리 자산을 늘려가는 선택은 정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직 현 정부의 집권이 오래 남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기가 길어질 수 있는 현실 속에서

부동산 자산을 늘려가는 방향이 어려워진 만큼 부동산 외 다른 종목으로 

자산을 불려나가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명확하게 짚어주셨습니다.

덕분에 다음 학기 월부 학교 커리큘럼이 더더욱 기대되었고,

지금이 더더욱 환경 안에서 살아남아 바뀌는 방향성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나의 상황에 맞는 방법이 무엇일지 끊임 없이 고민하며 나만의 방향을 세워나가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려움 보다는, 믿고 행동하는 것에 먹이를 주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오늘 하루를 채워나가겠습니다!

 

💡저평가 아닌거 같은데 사도 되요?💡

 

투자의 원칙과 기준에 저환수원리가 있고,

이전에 가장 크게 비중을 두고 판단하고 공부했던 것이 ‘저평가’였습니다.

때문에 이미 많이 올라버린 수도권 시장에서 투자하려고 할 때

‘저평가’ 기준에 맞지 않는데 투자를 하는게 아닐까?라는 고민이 드는 시기가 저도 있었는데요~

투자에 있어서 ‘저평가’ 또한 가격대의 레벨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흐름 안에서 가격을 비교해야 하며,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고 정체 구간의 시장에 있었던 과거의 가격과 비교해서

저평가를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명확하게 짚어 주셨습니다.

지금과 같이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는 

시장 전체를 아우르고 그 흐름을 볼 수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며

아직 앞마당이 부족하거나, 앞마당이 많아도 전체 시세 흐름을 계속 지켜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단계에서는

강의를 통해,튜터링을 통해 레버리지를 받는 것이 더더욱 중요해 지는 시장인 것 같습니다.

변화하는 시장 안에서 가격을 판단하는 것은,

현재 기준으로 같은 가격대의 단지들과 비교하면 된다는 말씀을 주셨는데요.

투자는 “내가 투자하는 그 시기에,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한다라는 원칙과 기준을

다시 한번 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질문과 답변을 들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

 

🔎복기의 완성은 기록이 아니라 “실행”입니다.🔎

 

복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던 것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나의 투자를 제대로 돌아보고, 

내가 경험한 시장을 정리하고,

내가 놓쳤던 투자는 왜 놓쳤는지

‘알고도 못산 이유’를 

그 과정에서 내가 느낀 감정까지 기록해두고

다음 투자에서 지금 보다는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절대, 멈추지 마세요.🚩

 

과정을 지나는 우리가 느끼는 현실적인 고민과 어려움을 담아낸 질문들을 보며

정말 많이 공감 되었습니다.

조금은 쉬고 싶고 멈추고 싶은 순간이 오더라도

10억이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않았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말고 계속 해야 한다는 현실을 

다시 한번 상기 시켜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언제나 극도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기에

‘시간관리’에 대한 어려움은 항상 느끼게 되는 것 같은데요

우리의 목표는 ‘완벽한’ 시간관리를 했다! 라는 감정이 아니라

항상 부족한 것 같이 느껴져도 

매번 새로운 도전을 하고, 더 높은 수준을 향해 성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완벽한 감정은, 내가 성장하려고 하지 않고

그대로 안주했을 때 느낄 수 있는 감정이라는 팩트를 다시한번 상기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그 목표에 맞는 행동을 쌓아나가며

항상 느끼는 ‘부족함’이라는 감정 마져도 

받아들이고 가야겠다는 것! 기억하고 오늘 하루도 도전하는 하루로 

채워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주신 책 원씽, 벤저민프랭클린 자서전, 성과를 내고 싶으면 실행하라!

리스트에 담아주고 마인드 또한 단단하게 잡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월부학교 마지막 강의까지 수강 했다는게..

정말 믿기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ㅠㅠ

되돌아보면 힘든순간도 멈추고 싶은 순간도 있었지만

내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함꼐 해줬기에

이번 한기도 무사히 잘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함께 할 수 있음이 기쁨입니다 :)

좋은 강의 해주신 보고픈 파링 멘토님,

퐐로미들 그리고 독티 식구들 감싸랑합니다🩷

 


댓글

새로움s
26.06.21 01:57

진짜 한 학기가 우찌 지나갔는지!! 시작할 땐 막막한데 3개월 끝날 땐 아쉽고, 넘 짧아요... 순식간에 지나갔지만 깜부님과 함게 해서 즐거웠습니다. 멈추지 않고 해나가요!! 꼭 목표한 것 이룰 때까지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