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후기[내집마련 기초반 42기 85조 인간청이]

1. 14. 오전 10시 30분경 1주차 강의완강을 했다.


우선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점은 나는 부동산에 대해 들은 것만 조금 있는 아는척 하는 사람일 뿐 'ㅂ'조차도 모르는 사람이였던 것이다.


나는 사람들의 흔히 말하는 인구 감소썰이 어느정도 맞다고 생각하는 속칭 '폭락이'였고 어느정도 맞는 주장이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1~2강을 듣는 순간 내가 믿던 주장에 대해 완벽하게 반박이 되어버렸으며, 와이프가 작년 중순쯤 매매하자고 했을때 이를 뜯어말린 행동에 대해 엄청난 후회를 하였다.

실제로 강의를 들은 뒤 와이프와 이야기를 하는데 위와 같은 행동들을 후회한다고 하니 등짝스매싱을 수차례 맞았다.. 그리고 역시 와이프 말은 잘 들어야한다며 엄청 혼났다..


이후 3강부터는 대출, 네이버 부동산 활용방식, 영끌의 기준 등 내집마련에 필요한 지식들을 습득하며 정리를 하고 읽어보면서 수박 겉 핥기식으로 얇게 알고 있던 정보들이 확실히 정리가 되는 느낌을 받아 정말 좋았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없다고 생각했던 시간을 만들어 강의를 수강하였고 정리하는 내모습을 되뇌어보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뒹굴거렸던 나 자신을 질책하기도 하고 내가 꿈꾸는 목표에 대해 한발짝 다가갔다는 만족감을 느끼며 후기를 작성하고 있다.


당장 내일부터는 남는 시간에 무엇을 할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이 강의가 내집을 찾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버려왔던 시간도 찾아보는 계기가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본다.

부디 오랜만에 느끼는 이 동기부여와 만족감을 내 자신이 잃어버리지 않고 끝까지 유지하기를 바라고 속으로 되뇌어 보며 후기를 마친다.


2주차도 화이팅!


댓글


user-avatar
냥이냥user-level-chip
24. 01. 16. 23:53

열정 넘치는 인간청이님 2주차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