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전24기 34조 청청청입니다.
제가 드디어 ... 그토록 듣고 싶었던 실전반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번 실전반 수강신청 때는 광탈하여서 굉장히 허탈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너무 운이 좋게도 신청에 성공하여 수강하게 되었어요 ㅠㅠ
그런데 그 기쁨도 잠시.... 엄청난 걱정과 불안이 몰려오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래도 주변에서 많이 응원해 주셔서 기운 차리고 실전반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실전반 1주 차 강의는 지기 4주 차 강의를 진행해 주셨던 '자음과모음' 님이 진행해 주셨는데요!
자모님...한테 2주 연속 뼈를 맞다 보니까 멘탈이 흔들렸지만... ㅋㅋㅋㅋ 그래도 다 저를 위해서 해주는 말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실전반 1주 차 강의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현장파 투자자가 된다는 것
이제 실전반에 들어왔으니, 나도 폰투자자가 아닌 현장파 투자자가 되는 건가?!라는 기대를 갖고 수강을 하였습니다.
자모님께서 현장파 투자자라면 알아야 하는 질문을 몇 개 던져주셨는데요. 머리가 하얘지더라고요... ㅎㅎㅎ
아직은 현장파 투자자의 길이 멀었구나를 실감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말씀은 "내가 하는 모든 행위를 투자와 연관되어 있는 것인지 생각하고 행동하라"라는 것이었어요.
유독 와닿았던 이유는 제가 요새 읽고 있던 책에도 비슷한 구절이 나와서 였는데요, "목표가 정해졌다면 시간제 집착, 오전에만 집착, 9 to 6 집착 같은 건 없다. 목표와 함께 먹고, 자고, 행동해라"라는 말이었습니다.
실전반에 들어오면서 꼭 갖추어야 될 마인드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지금 유튜브 영상을 보더라도 내 목표와 맞는 영상인지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내가 지금 하는 행동이 투자와 연관되어 있는지! 꼭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BM
임보잘쓸려고 공부하는 거 아니다! 투자 잘하려고 공부하는 거다! 목표를 정확히 알고 행동하자!
자료 분석하는 법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많은 정보들을 보고 분석을 통해 투자 단지를 뽑아내야 하는데요, 분석을 하는 법은 정말 매 강의마다 들어도 어렵더라고요... ㅠㅠ
지도, 인구, 도시개발계획.... 등을 보면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고 제 투자활동에 적용을 해야 되는데 강의를 들을 때만 고개를 끄덕이고 막상 임보를 쓰려고 하면 머릿속이 백지가 되는 일이 허다했습니다..
그래도 자모님께서는 아주 상세히 각각의 항목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뽑아와 투자에 적용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자모님이 해주신 말씀.. 이번에는 꼭 마음에 새기고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분석하는 법을 이렇게까지 알려줬는데 못하면 안 된다... 꼭 잘해보자!
하락장에선 어떻게 해야 할까?
저도 모르게 전고점 대비 많이 시세가 내려간 단지를 보면, '여기는 다 거품이었나 보다~ 안 좋았네 원래~' 이런 생각을 하고 있던 거 같아요.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시세가 많이 빠진 것은 다른 요인의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이야기를 듣고 나서 굉장히 반성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또 한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역전세를 맞으면 돈을 잃고 투자에 실패했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아니라는 거예요. 역전세를 맞았으면 그저 투자금이 더 들어간 것뿐이라고 합니다. 내가 투자기준에 맞게 구입했다면 실패한 투자가 아닌 여전히 나에게 가치 있는 투자라는 것이었어요.
자모 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투자자의 마인드란 저런 것이라는 걸 많이 느꼈습니다. 저도 하루빨리 투자자의 마인드를 장착해서 훌륭한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투자자의 마인드를 갖자! 비범해지려면 비범하게 생각해야 한다!
초보투자자가 진짜 투자자가 되는 법
'WHY'를 지워라.... 짧지만 정말 강력한 말씀이었습니다. 요즘에는 확실히 덜 한 것 같은데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제 마음속에는 WHY가 가득했었는데요, 정말 이게 맞아? 왜 이런 걸 하라고 하지? 여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등등... 매 분 매초 의심들이 피어올랐습니다.
하지만 그런 의심들은 저를 성장시켜주지 않습니다. 저희가 집중해야 할 것은 '왜'가 아닌 '어떻게'라고 자모님은 말씀해 주셨어요. '어떻게' 하면 저 사람들처럼 투자를 잘할 수 있는지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 했습니다.
'허접함의 반복은 비범함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 유튜브를 보며 들었던 말이었는데요, 지금 내가 하는 일이 하등 쓸모 없는 일이라고 느껴지더라도 절대 그렇지 않다는 뜻이었어요.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 .. 하나같이 다 똑같은 말을 하는구나.. 그럼 저게 정답이겠다.'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오늘 강의에서 해주신 말씀 복습하며 실전반이 끝났을 때는 어엿한 투자자가 되어 있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M
왜?는 아무 쓸데 없다!
어떻게? 만 생각하자!
댓글 0
이와 : 허접함의 반복!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 청님~
부린이주린이 : 허접함의 반복은 비범함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니..! 부족한 임보가 비범한 임보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해요 청청청님~~~
내이름은디디 : 청청님 지금도 충분히 비범하지 않으셔유 ㅎㅎ 임보 화이팅 ㅎㅎㅎㅎㅎ
노랑소금 : 청청청님 느낀바가 저랑많이비슷하네요 귀하게얻은 이 실전반 기회 잘 성장하는 시간되어보아요!!!!!!
바결 : 청청청님! 투자자 마인드로 이번달 투자하기 위한 앞마당 만들어봐요!! 화이팅😆
필립스 : 역전세는 실패가아니라 그저 투자금이 조금더 들어간것뿐이다!! 투자자의마인드!! 열심히 배워요!! 청님도 실전반 어렵게 되셨나보네요 ㅠㅠ 그만큼 같이 더열심히해봐요!!! 목표는 투자 그걸위해 행동하자!! why 보다는 how 한번더 복습하고갑니다!! 같이 파이팅해요 청님!
후랑이 : 청님 이미 너무 잘하고 계시다구요,,,, ㅎㅎㅎ 투자자로 성장하는 한달 됩시다!! 화이팅!
수오s : 청청청님 지금 너무너무 잘해주고 계세요~!!! 저희 같이 벽을 넘어 보시져!!!! 완강 고생많으셨습니다ㅎㅎ